공적마스크 대리 구매할 때, 전자증명서 활용하세요!
정부24앱 전자문서지갑에 발급받은 전자 주민등록등본도 제시 가능
정부24앱 메뉴에 있는 ‘전자문서지갑’을 클릭한 후, 이용약관을 ‘동의’ 하고 전자문서지갑을 활성화하면 즉시 사용 가능
* 나의 전자문서지갑은 정부24 모바일앱을 업데이트(또는 설치)하면 사용 가능
정부24앱에서 전자증명서 발급을 신청할 때 수령방법을 ‘전자문서지갑’으로 지정해서 민원 신청하면 발급 완료
정부24앱 메뉴에 있는 ‘전자문서지갑’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
* 실제 전자증명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자기정보 저장소에 암호화된 상태로 보관
전자증명서의 유효기간은 종이증명서의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유효기간과 동일 (예 : 주민등록등본은 90일간 사용 가능
* 유효기간이 경과한 증명서는 삭제되므로 다시 발급받아 사용해야 함
보낼 곳의 전자문서지갑 주소를 입력하여 전송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지갑주소 QR코드’ 스캔)
* 나의 전자문서지갑 주소(지갑주소 또는 QR코드) 는 메뉴에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