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대리구입시 주민등록표등본을 전자증명서로 편리하게 제시하세요.

공적마스크 대리 구매할 때, 전자증명서 활용하세요!
정부24앱 전자문서지갑에 발급받은 전자 주민등록등본도 제시 가능

참고 : 정부24 어플리케이션(앱) 전자증명서 사용법

전자문서지갑 만들기 (최초 사용 시에만)

정부24앱 메뉴에 있는 ‘전자문서지갑’을 클릭한 후, 이용약관을 ‘동의’ 하고 전자문서지갑을 활성화하면 즉시 사용 가능
* 나의 전자문서지갑은 정부24 모바일앱을 업데이트(또는 설치)하면 사용 가능

전자문서지갑 만들기 순서
                                                                      1.로그인 2. 메뉴에서 전자문서지갑클릭 3.이용약관 동의 및 회원정보 확인 4.지갑 활성화 확인

전자증명서 발급받기

정부24앱에서 전자증명서 발급을 신청할 때 수령방법을 ‘전자문서지갑’으로 지정해서 민원 신청하면 발급 완료

전자증명서 발급받기 순서
                                                                      1.등초본교부 클릭 2. 신청하기 클릭 3.수령방법 선택(전자문서지갑) 4.민원신청하기 클릭

발급받은 전자증명서 확인하기

정부24앱 메뉴에 있는 ‘전자문서지갑’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
* 실제 전자증명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자기정보 저장소에 암호화된 상태로 보관

전자증명서의 유효기간은 종이증명서의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유효기간과 동일 (예 : 주민등록등본은 90일간 사용 가능
* 유효기간이 경과한 증명서는 삭제되므로 다시 발급받아 사용해야 함

전자증명서 발급받기 순서
                                                                      1.등초본교부 클릭 2. 신청하기 클릭 3.수령방법 선택(전자문서지갑) 4.민원신청하기 클릭

전자증명서를 다른 사람에게 보내기(또는 기관에 제출)

보낼 곳의 전자문서지갑 주소를 입력하여 전송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지갑주소 QR코드’ 스캔)
* 나의 전자문서지갑 주소(지갑주소 또는 QR코드) 는 메뉴에서 확인 가능

전자증명서를 다른 사람에게 보내기(또는 기관에 제출) 순서
                                                                      1.보낼 증명서 선택 2.보낼 지갑주소 입력(직접입력,qr코드스캔)
전자증명서의 보안설정 및 작동원리

다른 사람에게 받은 전자증명서 확인하기

다른 사람에게 받은 전자증명서 확인하기 순서
                                                                      1.받은증명서 선택 2. 확인하고 싶은 증명서 선택 3.증명서 확인 4.받은증명서 다운로드

전자증명서를 출력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