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은 특정인의 비방, 욕설 왜곡, 정치적, 상업적인 글은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계좌번호나 핸드폰번호 입력은 금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입력된 내용은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기타 민원사항은 해당내용에 따라 분야별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판은 욕설왜곡, 정치적, 상업적인 글을 방지하기 위하여 관리자 승인 후 게시물이 게시됨을 알려드립니다.

찻잎길 이야기꾼(차문화해설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행사/교육 소식 정보 분류, 교육/강좌 명, 기간, 기간 관련 기타 내용, 장소, 시간, 첨부파일 , 관련사이트 URL, 내용 항목을 나타낸 표
교육
찻잎길 이야기꾼(차문화해설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2019-05-14 ~ 2019-07-02
악양생활문화센터(옛 축지초) 및 화개면 곳곳
화: 오후 6:30~8:00 토/일: 낮시간
http://0grm0.blog.me/221527671940
양성과정_포스터형2.jpg
2019 하동의 다원예술순례
찻잎길 이야기꾼(차문화해설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주관 : 지리산문화예술사회적협동조합 구름마
후원 :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남도

하동의 차문화, 우리가 알린다.
하동을 찾아온 손님에게 우리 고장의 보물인 야생차 문화를 소개하는 차문화해설사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차와 관련한 우리 지역의 전문가를 모시고 인문교육, 현장답사, 실습 체험을 진행합니다.
배우고 익힌 차이야기를 각자의 개성으로 풀어내어 하동만의 차문화해설사를 키웁니다.
과정을 수료한 분은 하반기부터 화개지역의 차밭 투어링 진행시 이야기꾼으로 활동합니다.

■접수기간 : 19년 5월 11일(토)까지
■접수방법 : 055-883-2090 또는 0grm0@naver.com 으로 메일 접수
■대상 : 지역민 15인 내외(선착순)
■ 교육장소 : 악양생활문화센터(옛 축지초) 및 화개 차밭 현장

■프로그램
1차 오리엔테이션 + 이야기꾼 스카프 만들기 / 5.14 (화) 오후 18:30 / 악양생활문화센터

2차 (답사)천년차밭길과 화개의 마을 이야기 (문찬인) / 5.19 (일) 오전 9시~12시 / 차시배지

3차 (실습)찻잎 따기와 차 만들기 (이덕주) /5.25 (토) 오전 11시~4시 / 한밭제다차공간

4차 (이론+실습)다례와 찻자리 미학 (김애숙) / 5.28 (화) 오후 18:30~20:00 / 미정

5차 (이론+실습)차와 선 그리고 명상 (송화정) / 6.01 (토) 오전 9시~12시 / 범왕리 명상센터

6차 (이론)차에 대한 이해 (장효은) / 6.04 (화) 오후 18:30~20:00 / 악양생활문화센터

7차 (답사)쌍계사와 칠불사에 어린 차 스토리(문찬인) / 6.09 (일) 오전 9시~12시 /쌍계사

8차 (이론+실습)섬진강 첫잎길과 자연미술 (전원길) / 6.15 (토) 오전 9시~12시 / 한밭제다

9차 (실습)화개의 차민요 (김새아) / 6.18 (화) 오후 18:30~20:00 / 악양생활문화센터

10차 (워크숍)가이드 시뮬레이션 및 코칭 / 6.22 (토) 오전 9시~12시 /악양생활문화센터

11차 (워크숍)가이드 시뮬레이션 및 코칭 / 6.29 (토) 오전 9시~12시 /악양생활문화센터

12차 수료식 및 이후 활동 계획 공유 / 7.02 (화) 오후 18:30~20:00 / 악양생활문화센터

* 상기 일정은 강사진의 일정 등에 따라 약간씩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은 지리산문화예술사회적협동조합 구름마가 주관하고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상남도,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9 하동의 다원예술순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 구름마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ureumma/
구르마 블로그 : https://0grm0.blog.me/


공공누리 제4유형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행정과 정보통신담당 (☎ 055-880-2173)
최종수정일
2023-12-11 16:45:0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