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취약계층 영유아 및 임산부 대상 사업 참여자 오는 6일까지 접수



하동군은 오는 6일까지 보건소 2층 건강증진실에서 취약계층 영유아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영양플러스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취약계층인 영유아 및 임산부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식생활 관리능력을 배양하고자 영양교육·상담과 보충식품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신청 자격은 하동군에 거주하는 만6세미만 영유아, 임신부, 출산·수유부를 대상으로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으로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이하인 가정이다.

참여희망자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증, 산모수첩 등의 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되고, 그 외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영양플러스실(055-880-6667)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영양상태를 개선하고 대상자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만큼 영유아와 임산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하동군 군정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관련부서 : 건강증진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19-07-03 10:40:2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