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호 군정뉴스

작성일
2021-05-14 16:20:3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362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2월호 군정뉴스
ST/ 안녕하십니까 하동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행복한 군민 튼튼한 하동” 하동군의 
     2021년 2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섬진강권 통합관광벨트 영상협약식’

곡성∼구례∼광양∼하동으로 이어지는 섬진강권에 국내 최고의 통합 관광벨트가 조성될 전망입니다.

  하동군은 4일 섬진강권 기초자치단체인 하동·구례·곡성군과 광양시가 섬진강권 통합 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4개 단체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국내 최고의 관광권역을 함께 조성한다는 데 합의했습니다.

  섬진강권의 하동·구례·곡성군과 광양시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관광객 감소와 섬진강 수해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입니다.

  4개 지자체는 이러한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의 계기로 삼고자 섬진강권을 하나의 광역 관광권으로 발전시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국내 최대 관광명소로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4개 지자체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연계하고 5G 공공와이파이망 등을 구축해 4개 지자체를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섬진강권 스마트 관광시스템(가칭 섬진강 통합패스)’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윤상기 하동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고의 관광명소가 조성될 수 있도록 4개 지자체가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2
‘하동 화개장터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하동군은 지난 8일 화개장터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화개장터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난해 8월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때 현장을 방문한 박영선 당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피해 상인을 위로하고 전통시장 디지털화를 위한 플래그십 스토어 조성사업 지원을 약속함에 따라 시작됐습니다.

  화개장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하동의 특색을 살려 지역 특산물, 시장 대표 상품,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시ㆍ판매합니다.

  특히 매장에서는 전시상품의 직접 구매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QR코드를 스캔하면 판매상인의 얼굴과 제품 상세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결제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구매가 이뤄집니다.

  이날 개장식은 코로나19로 영향으로 윤상기 군수와 이상창 경남중소벤처기업청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상인연합회 회원 등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본문 3
‘신규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하동군은 지난 15일부터 3일간 신규 공무원 47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행정업무의 기본이 되는 예산, 회계실무를 비롯해 새해부터 강도 높게 추진되는 반부패·청렴시책 교육, 2022년 하동세계차엑스포와 관련한 차 홍보영상 시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습니다.

그리고 ‘혁신, 변하지 않으면 죽는 세상’을 주제로 한 윤상기 군수의 특별강좌를 통해 하동군정의 미래 방향과 공무원이 가져야 할 ‘혁신’·‘성공’ 등에 대한 자세와 리더십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윤상기 군수는 “이번 신규 공무원 교육이 공직자로서 새로운 출발을 하면서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하동군정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4
‘하동 빅마트, 다문화가정에 베트남커피 기증’

하동군 금남면에 있는 빅마트 김종수 대표가 지난 25일 군수 집무실을 찾아 관내 다문화가정에 전해달라며 600만원 상당의 베트남커피 600세트를 기탁했습니다.

김종수 대표는 “고향을 떠나온 이주민들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베트남커피를 기탁하게 됐다”며 특별한 물품을 기증한 배경을 소개했습니다.

  김 대표는 “수년간 마트를 경영하면서 많은 다문화 이주민을 만나왔고, 이들이 항상 떠나온 자신의 고향에 대한 향수를 간직하고 있는 것을 알기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함께하는 사회를 위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기탁된 베트남커피는 군내 다문화가정 291세대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고루 전달될 예정이며, 특별한 나눔으로 고향에 대한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소소하지만 행복한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윤상기 군수는 “행정에서도 이러한 나눔 행사와 더불어 이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소외받지 않을 권리를 위한 복지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5
‘2021년 COP28 유치위원회 정기총회’

지난 26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21년 COP28 유치위원회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제28차 UN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이하 COP28) 유치위원회 공동유치위원장인 김경수 경남도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권오봉 여수시장, 윤상기 하동군수와 남해안 남중권 8개 시장‧군수는 26일 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를 위한 공동건의문에 서명하며 COP28 공동유치를 위한 결의를 다졌습니다.

이날 공동건의문에는 “대한민국 유치 대외 선포 이전에 남해안 남중권을 COP28 개최지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건의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또 이날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건의문 서명식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남해안남중권 10개 시‧군이 공동유치를 추진하고 있는 COP28은 2023년 11월에 열리며 개최국은 오는 11월, 영국 글래스고 제26차 회의에서 결정됩니다.

현재 COP28 유치에 뛰어든 도시는 남해안남중권(전남 여수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고양시, 제주도로 총 4곳입니다. 그 동안 여수시와 COP28 유치위는 정부를 상대로 남중권의 의지와 당위성을 알리고 대한민국 개최를 선포하기 전 국내 개최도시를 선결정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건의해왔습니다.

COP28 유치위원회는 “이번 총회에서 논의된 남해안 남중권 10개 시장‧군수의 대정부 유치 촉구 건의문을 환경부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상으로 2021년 2월 
하동군정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19-07-03 10:40:4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