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경남도의 시·군 건축행정 평가 결과…빈집 정비 및 활용 높은 평가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하동군 군정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관련부서 : 건축행정

하동군은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경남도의 2020년 시·군 건축행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시·군 건축행정 평가는 도내 기초자치단체의 주택개량·빈집정비 등 주거환경개선사업과 공공건축가 운영실적 등을 점검해 건축행정서비스에 대한 도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경남도가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 결과 하동군은 평가지표 중 특히 빈집정비실적, 빈집활용 분야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총액 11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2020년 11월부터 군내 빈집을 전수조사하는 ‘빈집실태 조사사업’을 시행 중에 있으며, 이 사업은 2021년 4월 완료된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경남도로부터 우수기관 표창과 함께 소속 공무원은 유공공무원 표창을 받게 됐다.

군 관계자는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좋은 성과를 얻게 됐다”며 “군민을 위한 최고의 건축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제4유형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20-03-17 13:20:27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