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호 군정뉴스

작성일
2022-01-05 15:08:5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198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6월호 군정뉴스
2021년 6월 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안녕하십니까 하동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행복한 군민 튼튼한 하동” 하동군의 
     2021년 6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이건희 미술관 유치 남해안남중권발전 기자회견’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가 이건희 컬렉션 미술관유치를 위해 발벗고 
나섰습니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 소속 영·호남 9개 시장·군수는 2일 하동군청에서 ‘이건희 미술관 남해안남중권 유치와 수도권 건립 반대’를 호소하는 공동 기자회견을 개최했습니다.

  윤상기 군수는 기자회견에서 “현재 대한민국은 모든 것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집중돼 있어 남해안남중권 지역은 문화적으로도 소외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가 지방의 문화 황폐화를 방치하는 것은 지방의 생명력을 잃게 하는 요인이다며 공동체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는 남해안남중권 지역에 이건희 미술관을 건립해야 한다”고 정부에 강력히 요구했습니다.

  한편,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는 또 동서화합과 국가균형발전등을 위해 관광자원과 청정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남해안남중권에 이건희 미술관이 유치돼야 한다는 내용의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본문 2
‘하동 코로나 백신 접종자 관광시설 이용료 할인’
  
  하동군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한 사람에게 관광 및 숙박시설 이용료 할인 혜택을 부여합니다.

  하동군은 7일 윤상기 군수와 박성곤 군의회 의장, 짚와이어·레일바이크·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점·하동 비바체리조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안심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예방접종을 완료한 군민들은 앞으로 3개월간
짚와이어와 레일바이크 이용료는 50%, 켄싱턴리조트와 비바체리조트는 숙박료의 3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예약률 및 접종률을 높이고, 방역관리 우수 관광지로서의 하동을 알리고자 마련됐습니다.

 

  
본문 3
‘여자배구 국대 하동서 도쿄올림픽 대비 코호트훈련’
하동군은 지난 10일 대한배구협회(회장 오한남)와 2020 도쿄올림픽 출전 대비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의 코호트훈련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에는 대한배구협회 관계자와 정길웅 하동군체육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윤상기 군수와 오한남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의 원활한 훈련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은 읍내 숙박시설에 머물며 오는 29일부터 7월 6일 하동실내체육관과 국민체육센터에서 도쿄올림픽 출전에 대비한 코호트 훈련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 대한배구협회는 국가대표팀 코호트 훈련 과정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그 과정에서 하동군 홍보가 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

  윤상기 군수는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에게 청정 지리산에서 생산된 공기캔 ‘지리에어’를 전달하며 국가대표팀의 성공적인 도쿄올림픽 출전을 기원했습니다.

  

본문 4
‘반부패 청렴 실천 자정 결의대회 및 국도비 확보 보고회’
하동군이 전국공무원노조 하동군지부(지부장 이정운)와 함께 청렴 자정 결의대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정의 신뢰를 회복하고 공무원 스스로가 정화돼야 한다는 공감대 확산에 따라 열렸습니다.

윤상기 군수는 훈시를 통해 참다운 공무원으로 거듭나자며 간부 공무원들의 솔선수범을 당부했습니다.

이어 하동군은 내년도 국·도비 예산확보 보고회를 열었습니다.

보고회에서는 부서별 국·도비 예산확보와 지방재정 신속집행 진행사항을 점검하는 등 막바지 총력전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본문 5
‘2021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 여름시즌 개막’
2021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가 지난 29일 막을 올렸습니다.

지리산 아트팜에서 열린 이날 예술제는 ‘생명과 지속가능한 내일’을 주제로
세네갈 현대미술특별전과 대한민국 환경생태미술대전 작품 등 세계 각국의
작가 50여명에 작품 150여점이 전시됩니다.
  


이상으로 2021년 6월 
하동군정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19-07-03 10:40:4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