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호 군정뉴스

작성일
2022-10-07 18:00:23
작성자
아이액츠
조회수 :
131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1월호 군정뉴스
2022년 1월 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안녕하십니까 하동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행복한 군민 튼튼한 하동” 하동군의 
     2022년 1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2021 미스코리아 홍보대사 위촉식’
  하동군은 지난 17일 2021년 미스코리아 5명을 하동군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대사는 진 최서은, 선 최미나수·김수진, 미 조민지·정도희 등 5명으로 앞으로 미스코리아 활동을 하면서 향후 2년간 하동 홍보 활동을 병행하게 됩니다.

  군은 위촉패에 ‘지리산과 섬진강, 남해바다의 세 가지 보물을 품고 알프스 하동과 맺은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하동의 매력이 방방곡곡 아름다운 노래로 퍼져나가길 바란다’는 하동의 염원을 담았습니다.

  윤상기 군수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대표하고 지성과 교양을 갖춘 미스코리아 다섯 분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하동관광이 한단계 더 점핑 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군은 2006년 가수 현숙을 시작으로 탤런트 변우민, 배우 류승수·차광수, 가수 정동원·김다현·손빈아 등 지금까지 21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본문 2
‘스타벅스 가루녹차 수출 선적식’
  하동군이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하동녹차 300만 달러어치를 수출한 데 이어 올해 500만 달러 수출을 목표로 새해 들어 첫 선적식을 가졌습니다.

  하동녹차연구소는 지난 18일 녹차연구소 가공공장에서 글로벌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미국 스타벅스에 고급 가루녹차 9t을 선적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하동녹차연구소는 지난해 하동녹차 300만 달러 수출을 달성한 이후 올해는 약 2배에 육박하는 500만 달러 수출을 목표로 잡고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습니다.

  실제 녹차연구소는 올 상반기에 수출량을 약 70t, 수출액 28억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더 박차를 가해 500만 달러 수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본문 3
‘하동군-한국남부발전 수소경제 선도 위한 양해각서 체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대송산업단지가 수소중심 친환경 에너지 대전환 시대를 주도할 전망입니다.

LNG를 활용한 초저온급속동결식품 생산 및 수소연료전지사업에 이어 한국남부발전(주)과 협력을 통해 무탄소 전원의 수소중심 친환경 에너지 대전환 시대를 주도할 전망입니다.

  하동군은 19일 군청에서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과 대송산업단지에 친환경 에너지 대전환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윤상기 군수와 이승우 사장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군과 한국남부발전은 이번 협약에 따라 무탄소 전원·수소경제 선도를 위한 수소산업 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하고, 석탄 LNG전환을 위한 대체 건설 및 연료공급설비 확보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남부발전(주)과 경남QSF(주), 한국수소발전(주)가 이끄는 친환경 에너지 사업으로 친환경 에너지 분야를 이끌어 정부가 추진 중인 그린산업 강국 도약을 주도하는 수소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문 4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원’
  하동군과 한국남부발전(주)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하병필)가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하동군은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윤상기 군수와 이승우 사장, 신창열 사무처장이 기관 상호교류와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상호협력해 지역 상생발전과 하동세계차(茶)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했습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원과 엑스포 참여 및 엑스포장 내 기업 홍보 등 지원, 기타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남부발전은 하동군 상상도서관 건립에 10억원, 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후원에 4억 5000만원, 농작물 CO2강화 재배지원 영농복지 시범사업에 1억 5000만원 등 총 16억원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지원합니다.

  
본문 5
‘하동세계차엑스포 1년 연기 최종 확정’
  올해 개최 예정이었던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가 1년 연기됐습니다.

하동군은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지속 가능성으로 인해 지난 10일 엑스포조직위 제7회 이사회를 통해 농림축산식품부에 2022하동세계차엑스포의 1년 연기를 요청했으며, 이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 22일 연기를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엑스포조직위는 앞서 주민설명회를 통해 연기 의견을 수렴해 이사회에 반영했습니다. 이에 따라 2023하동차세계엑스포는 내년 5월 4일∼6월 3일 31일간 하동군을 비롯한 경남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윤상기 군수는 “그동안 엑스포를 준비하면서 드러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다시 철저하게 준비해 하동의 발전과 100년 먹거리를 만들어 나가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1월 
하동군정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19-07-03 10:40:4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