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호 군정뉴스

작성일
2022-12-26 13:16:2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114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7월호 군정뉴스
2022년 7월 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안녕하십니까 하동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소통 변화 활력 군민과 함께” 하동군의 
     2022년 7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민선 8기 하승철 하동군수 취임식’
 첫 소식입니다. 민선8기 하승철 하동군수 취임식이 지난 1일 하동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군민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이날 취임식은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해 군민과 함께하되 별도의 초청장을 발송하지 않는 등 하 군수의 뜻에 따라 간소하게 치러졌는데요.

  취임식은 민선8기 새 군수에 바라는 군민들의 메시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국회의원, 군의회 의장, 전국향우회장 등의 축사,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마지막 순서로 군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민선 8기의 성공을 바라는 퍼포먼스를 함께 선보여 참석한 군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하 군수는 취임사에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정의 노하우를 살려 하동군민의 오랜 숙원이던 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정상화를 이루겠다”고 밝혔으며,  그러면서 “청년유입 정책과 공공의료원 시설 구축으로 인구유입을 이뤄 하동군 6만 시대를 만들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본문 2
‘제20회 옥종면 경로효도잔치’
제20회 옥종면 경로효도 잔치'가 지난 8일 개최됐습니다. 관내 어르신 700여 명을 모시고 옥종다목적 생태복합센터에서 개최된 경로효도잔치에는 하승철 군수, 이하옥 군의회 의장 등 내외빈도 함께해 행사를 축하했습니다.

옥정면 청년회는 어르신들께 풍성한 음식과 다과를 대접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교통 편의도 제공했습니다. 

또 옥산 음악봉사단, 노래교실 등 면내의 다양한 취미교실팀이 실력을 뽐내는가 하면 지역 가수 등의 초청공연으로 어르신들께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효자·효부 4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돼 경로효친 사상과 효행정신을 드높이는 계기가 됐습니다.

본문 3
‘농업관련 유관기관·단체장 간담회’
 
하동군은 지난 27일 농업 관련 유관기관·단체장과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따뜻한 동행, 농업인이 행복한 하동농업 모델 구축'을 주제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하승철 군수와 손옥용 한국농어촌공사 하동·남해지사장, 김은수 농협 하동군 지부장, 지역농축협장, 농업 관련 단체장 등 17명이 참석했습니다.
 
간담회에서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와 CPTPP의 농업분야 영향, 농번기 인력부족 등에 대한 하동군의 대응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하동군이 나아갈 농업 비전과 주요 정책 과제에 대한 논의도 심도있게 이루어졌습니다. 

본문 4
‘공공기관 대학생 청년과의 대화’

하승철 하동군수는 지난 27일 공공기관 대학생 청년들을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미팅은 최근 행정안전부 2022 청년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청년마을을 소개하고 지역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는데요. 

이날 군수와의 대화에는 총 50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내가 만드는 하동군 정책'이란 주제로 직접 글을 쓰고 발표하며 군 정책에 대해 심도깊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저상버스 도입’, ‘지역 맛집 인증마크 제작과 맛집 선정’ 등 평소 생각했던 정책들을 적극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정책 결정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7월 
하동군정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19-07-03 10:40:4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