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천사’엄상주, 1억원 상당 수국·차량 기증

작성일
2021-06-09 09:35:47
작성자
홍보
조회수 :
12

‘기부천사’엄상주, 1억원 상당 수국·차량 기증

‘기부천사’엄상주, 1억원 상당 수국·차량 기증

(주)복산나이스 명예회장, 정동원길·카페에 수국…장애인시설 등에 차량 2대

  하동 출신의 ‘기부천사’ 엄상주 ㈜복산나이스 명예회장이 정동윈길과 카페에 수국을 기증하고 섬진강사랑의집(원장 박성애)과 하동지역자활센터(센터장 손호연)에 차량을 기부(총 1억원 상당)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하동군은 13일 진교면 정동원길에 있는 우주총동원까페에서 엄상주 명예회장의 통 큰 기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고자 간단한 기증 행사를 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윤상기 군수를 비롯한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엄상주 명예회장의 수국기증, 정동원 부모의 감사 선물 전달, 차량 기증식, 수국정원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평소 미스터트롯 정동원에게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던 엄상주 명예회장의 수국 기증으로 지난달 하동군과 진교면, 섬진강사랑의집, 하동지역자활센터, 하동군장애인부모회 직원들의 도움으로 우주총동원카페에 수국 500주를 심어 수국정원을 조성했으며, 이달 중 정동원길에 수국 2000주를 심을 계획이다.

  또한 이날 기증한 차량 2대 중 봉고Ⅲ 탑차는 하동지역자활센터, 포터는 섬진강사랑의집에 각각 전달됐다.

  하동지역자활센터는 2004년부터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노인과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13개 읍·면을 돌며 주 2회 무료 이동목욕 서비스 사업하는데 최근 차량이 낡아 폐차를 하고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 소식을 접한 엄상주 명예회장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들에게 보다 나은 목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동목욕 차량을 선뜻 기증한 것이다.

  또한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섬진강사랑의집도 시설에서 이용하는 차량이 낡아 사용에 어려움이 많았었는데, 엄상주 명예회장이 장애인시설의 편의를 위해 포터를 기증했다.

  박성애 원장은 “해마다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기증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며 “작년에는 수해를 입어 어려움에 처해있을 때 4000여만원을 지원해 주셨는데 이번에 또 차량을 기증해 준 명예회장님의 따뜻한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윤상기 군수는 “애틋한 고향사랑과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통 큰 기부를 해준 엄상주 명예회장께 감사드리며 행정에서도 어르신과 장애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동읍 출신의 엄상주 명예회장은 1994년부터 매년 고향의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지원하고,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도 꾸준히 전개해 ‘기부천사’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하동군 1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고향 하동을 위해 해마다 통 큰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19-07-03 10:40:58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