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1년 1월 1일 ~ 3월31일 현재 까지
  • 대상자 : 군청 방문 민원인
  • 설문응답 : 50명
  • 조사방법 : 민원모니터링 단말기
  • 설문항목 : 9개 문항
    • 기본사항 : 4문항(성별, 연령, 직업, 거주지)
    • 설문사항 : 5문항(방문목적, 편의성, 친절도, 신속도, 만족도)

총평

2011년 1/4분기 만족도 조사결과 현황

2011년 1/4분기 만족도 조사결과 현황(친절도,신속성,만족도) 표
구분 친절도 신속성 만족도
2010년 91.7% 91.5% 91.7%
2011년 1/4분기 91.7% 92.1% 92.0%
전년대비 0.0% 0.6% 0.3%
2011년 1/4분기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 방문 목적에 관한 답변은 여권ㆍ주민등록 업무가 34%로 가장 많았으며, 세금 및 차량등록 업무 각 18%, 측량신청 업무 10%, 기타 업무 10%, 건축인ㆍ허가 업무 6%, 토지 업무 4% 순으로 나타남
  • 고객편의시설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만족 42%, 만족 22%, 보통 20%, 불만족 10%, 매우 불만족 6%로 나타남
  • 담당직원의 친절도에 관한 답변으로 매우 만족 38%, 만족 32%, 보통 22%, 불만족 8%, 매우 불만족 0%로 나타남
  • 민원처리 속도에 관한 답변으로 매우 만족 56%, 만족 30%, 보통 10%, 불만족 2%, 매우 불만족 2%로 나타남
  • 민원처리과정에서의 만족도에 대한 답변으로 매우 만족 60%, 만족 30%, 보통 6%, 불만족 4%, 매우 불만족 0%로 나타남
  • 전년도 대비하여 친절도는 변동이 없었고, 신속성은 0.6%, 만족도는 0.3% 증가함
    • 민원과 및 민원접점부서 담당공무원들에 대한 친절 서비스 교육을 조금 더 강화하여 친절도 향상 필요

항목별 결과

기본사항

1. 고객님의 성별은?

1. 고객님의 성별은? 의 질문에 대한 응답 표
구분 응답수 % 비고
① 남 31 62.0
② 여 19 38.0
성별을 묻는 질문에 대해 분석한 그래프

2. 고객님의 연령은?

고객님의 연령은?의 질문에 대한 응답 표
구분 응답수 % 비고
10대 1 2.0
20대 11 22.0
30대 17 34.0
40대 15 30.0
50대 3 6.0
60대 이상 3 6.0
연령을 묻는 질문에 대해 분석한 그래프

3. 고객님의 직업은?

3. 고객님의 직업은?의 질문에 대한 응답 표
구분 응답수 % 비고
자영업 14 28.0
직장인 17 34.0
서비스업 11 22.0
기타 8 16.0
직업을 묻는 질문에 대해 분석한 그래프

4. 고객님의 거주 지역은?

4. 고객님의 거주 지역은?의 질문에 대한 응답 표
구분 응답수 % 비고
하동군 31 62.0
다른지역 19 38.0
거주지역을 묻는 질문에 대해 분석한 그래프

설문사항

1. 고객님께서는 민원과 어느 부서의 용무로 방문하셨습니까?

1. 고객님께서는 민원과 어느 부서의 용무로 방문하셨습니까?의 질문에 대한 응답 표
구분 응답수 % 비고
농지,산림,개발행위,오수,인허가 0 0
건축 인허가 3 6.0
토지 2 4.0
여권,주민등록 등 17 34.0
세금 9 18.0
차량등록 9 18.0
측량신청 5 10.0
기타 5 10.0
방문목적을 묻는 질문에 대해 분석한 그래프

2. 고객편의시설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2. 고객편의시설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십니까?의 질문에 대한 응답 표
구분 응답수 % 비고
매우만족 21 42.0
만족 11 22.0
보통 10 20.0
불만족 5 10.0
매우불만족 3 6.0
고객편의시설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대해 분석한 그래프

3. 담당직원의 친절도는 어떠했습니까?

3. 담당직원의 친절도는 어떠했습니까?의 질문에 대한 응답 표
구분 응답수 % 비고
매우만족 19 38.0
만족 16 32.0
보통 11 22.0
불만족 4 8.0
매우 불만족 0 0.0
친절도를 묻는 질문에 대해 분석한 그래프

4. 민원처리 속도는 어떠했습니까?

4. 민원처리 속도는 어떠했습니까?의 질문에 대한 응답 표
구분 응답수 % 비고
매우만족 28 56.0
만족 15 30.0
보통 5 10.0
불만족 1 2.0
매우 불만족 1 2.0
신속도를 묻는 질문에 대해 분석한 그래프

5. 고객님은 민원처리과정에서의 만족도는 어떠했습니까?

5. 고객님은 민원처리과정에서의 만족도는 어떠했습니까?의 질문에 대한 응답 표
구분 응답수 % 비고
매우만족 30 60.0
만족 15 30.0
보통 3 6.0
불만족 2 4.0
매우 불만족 0 0.0
민원처리과정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대해 분석한 그래프

향후 조치

칭찬사항

  • 민원과 환경 정비를 통해 민원과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장소 제공
  • 고객 편의 시설의 확충을 통한 고객 편의성 향상
  • 민원과 및 민원접점부서 직원들에 대한 친절 서비스교육 강화를 통해 친절도 향상 도모
  • 민원사무 처리기간 75%단축 계획에 의거한 전실과소 별 민원업무 단축 처리로 신속도 향상 도모
  • 민원과의 이용에 대한 편의성, 민원담당 직원들의 친절도, 민원사무 처리의 신속성 등의 향상으로 종합만족도 제고

페이지담당
행정과 행정담당 (☎ 055-880-2151)
최종수정일
2017-11-29 13:56: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