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현황

강사등록확인
이름 백솔이
분야 생활문화예술
주 활동기관 초 중등학교 국악 강사/ 국악학원 / 지역국악협회 /지역평생학습관
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다양한 음악을 좋아하던 중 국악을 접한 후로 그 동안 별 관심을 가지지 못했던 국악에 대한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선 좀 더 배움이 있어야 함을 절감하고 학부부터 한국음악과를 선택하고 배움을 이어 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런 과정을 통해 국가중요무형문화재 30호' 가곡'과 국가중요무형문화재 29호 '서도소리'를 이수할 수 있었고, 또 중요무형문화재 제 57호 '경기민요'의 전수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 분야의 이수자가 되기도 어려운 중에 두 분야의 이수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부모님께서 물려주신 음악적인 자산과 또 저를 살뜰히 가르쳐 주신 스승님들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믿기에 맘으로 늘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하게도 전수를 통해 학생들이 내용을 터득함을 볼 때는 제가 마치 갈증을 해소함 같은 큰 행복감과 보람을 갖게 됩니다. 전수를 통해 저 스스로도 끊임없이 연마하고자 합니다. 우리 노래를 통해 많은 분들과 함께 행복하고자 우리의 소리인 민요/장구 /정가(시조창, 가사, 가곡)반의 강사가 되기를 신청합니다.
강의가능 프로그램 <국악분야> 1.경기민요 및 각지역 민요 / 2.장구 / 3.정가 (시조창.가사.가곡) (한글분야) 1.기초성인문해수업 / 2.생활문해수업
경력 초중등학교 국악 강사(2004~2015) / 진주국악협회단원 / 부평국악대축제 심사위원 /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심사위원(대구문화재단) /청년예술가육성 지원사업 심사위원(대구문화재단)
총 경력기간 -
활동상태 활동중

페이지담당
행정과 평생학습담당
전화번호
055-880-2184
최종수정일
2022-07-07 15:14:3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