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카페·정부24 전용창구 운영

민원과를 찾는 민원인들이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공간에서 안정된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쉴 수 있는 휴게실의 역할과 함께 정보활용 편의를 제공하는 인터넷카페와 정부24 전용창구를 마련하여 무료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24 바로가기

인터넷카페 시설은

  • 민원과 10평정도의 별도 공간 내 컴퓨터 2대를 설치 하였으며
  • 운영시간은 평일 09 : 00 ∼ 18 : 00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연중 민원인의 이용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정부민원포털 ‘정부24’ 전용창구는

  •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정부24 바로가기(http://www.gov.kr)

민원실 문화갤러리 운영

민원실 주변 여유 공간을 활용하여 군민의 재능을 전시·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볼거리·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관리방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민원과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민원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편리하고 자유롭게 기본적인 자신의 건강을 체크 할 수 있도록 혈압측정기, 체성분분석기, 발마사지기를 갖추어 놓았습니다.

실내화단 조성 및 북카페 운영

다육식물 등을 식재한 작은 실내화단을 조성하고 시집, 소설등을 비치한 북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전용 편의기기 설치

복사기 및 FAX 각 1대, 스마트폰 살균 충전기를 비치하여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회적약자를 위한 민원편의 제공

장애인 전용 화상전화기, 보청기, 휠체어, 확대경, 점자업무 안내책자를 비치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배려 상담창구 운영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 민원인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민원실 내 전담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취약계층 배려 상담창구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민원과 종합민원담당 (☎ 055-880-2073)
최종수정일
2019-06-14 16:19:0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