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퇴근 길에 보여지는 노점상이야기 !^^-)
고객이 있는 곳에 시장이 있다!!
고객의 환경에 따른 구매욕구를 연구하자!!
구매를 원하는 시간이 중요하다!!
# 출퇴근 길에 노점상을 봐요~^^
사람이 많이 나오는 지하철 입구에는 어김없이 등장하는 노점상.
그 중에 과일을 파는 노점 하나를 살펴보자.
아침에는 출근 하느라고 바쁘다.
사람들은 저마다 분주하게 움직인다.
그 오가는 길에 노점들이 있지만,
과일을 파는 노점은~~~~~~~~~~~ 아침에는 없다.
왜 그럴까..???
아침에 과일을 사 가는 사람은 적다.
아침에 누가 과일 깍아 먹고 있겠는가...시간도 없고, 회사나 학교에 과일을 사들고 간다???? 안어울려, 안어울려... 바쁘게 출근하기도 바쁜데....
반면에 저녁은 어떨까..?
저녁에는 과일 노점상이 고객을 부르는 소리가 높다.
또한 사람들도 여유가 있다. 일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에
가족과 함께 과일을 먹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드니깐~
고객이 있는 곳에 시장은 생기게 마련이고
그 고객이 원하는 구매시간을 잡는 것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일이다.
그 속에는 고객의 구매욕구에 대한 관찰 또한 필수적인 항목이다.
고객이 있는 곳에 시장은 움직인다..!
그리고 그 안의 타이밍이란 것이 너무 너무 중요하지~!!
이런 점을 고려하면… 노점에서도 두 가지 사업이 가능하다.
아침에는 바쁜사람과 배고픈 사람을 위한 토스트를 판매~~^^
저녁에는 과일을 판매~~~
그러면, 훨씬 경쟁력을 지닐 수 있지 않을까?!
단지, 좀더 부지런하면 된다!
한 장소에서 2개의 사업이라~~ㅋㅋ
노점상.
그 작은 땅 위에서
넓은 하늘같은 희망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멀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