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헌장 이행달성도 조사결과 공표

<표> 헌장 응답자 현황

헌장 응답자 현황, 비율 표
헌장 응답자수 비율(%)
민원서비스헌장 100 100.0
합계 100 100.0

<표> 헌장 응답자 현황

헌장 응답자 현황, 비율 표
지역 응답자수 비율
하동읍 9 9.00
화개면 9 9.00
악양면 6 6.00
적량면 5 5.00
횡천면 7 7.00
고전면 5 5.00
금남면 7 7.00
금성면 4 4.00
진교면 10 10.00
양보면 11 11.00
북천면 9 9.00
청암면 8 8.00
옥종면 10 10.00
합계 100 100.00

<그림> 지역별 응답자수비율

지역별 응답자수비율

<표> 성별응답자 현황

성별응답자 현황, 비율 표
구분 응답자수 비율
남자 62 62.00
여자 38 38.00
합계 100 100.00

<그림> 성별응답자 현황

성별응답자 현황

<표> 민원서비스분야의 방문목적

민원서비스분야의 방문목적, 응답자수, 비율 표
방문목적 응답자수 비율
질의 / 건의 1 0.81
인허가 11 8.94
증명서/서류신청 85 69.11
진정서/청원서 제출 2 1.63
신고 16 13.01
기타 8 6.50
합계 123 100.00

※ 복수응답 허용(22) ※ 기타 : 건축물대장기재처리, 교육, 등록, 승인(4), 회의

<그림> 민원서비스분야별 방문목적

민원서비스분야별 방문목적

<표> 민원서비스헌장의 인지도

민원서비스헌장의 인지도 표
헌장제정여부 알고있다 모른다 합계
67(67.0%) 33(33.0%) 100(100.0%)

<그림 > 민원서비스헌장의 인지도

민원서비스헌장의 인지도

<표> 민원서비스헌장 : 응대서비스 만족도 평가결과

응대서비스 만족도 평가결과
항목 응답자수 만족도 평균 표준편차
일반서비스 사전정보제공수준 78 8.33 1.13
창구안내수준 99 8.59 1.20
고객편의시설 99 8.59 1.15
담당자 친절도 100 8.81 1.28
업무처리 정확성 100 8.89 1.40
평균 8.66 1.24
행정서비스전체만족도 100 8.70 1.42

※ 민원서비스헌장에 대한 응대서비스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매우 높은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특히 업무처리의 정확성(8.89점)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남. 반면 사전정보제공 수준은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 정도(8.33점)를 보이고 있음

<그림> 민원서비스헌장 응대서비스 만족도 평가결과

민원서비스헌장 응대서비스 만족도 평가결과

<표> 헌장별가중치 및 고객만족도지수

헌장별가중치 및 고객만족도지수
헌장 구분 상관계수 가중치 만족도평균 CSI
민원 서비스헌장 사전정보제공수준 0.75637 1.62163 8.33 13.51
창구안내수준 0.74341 1.59384 8.59 13.69
고객편의시설 0.65007 1.39372 8.59 11.97
담당자 친절도 0.75212 1.61251 8.81 14.21
업무처리 정확성 0.77982 1.67190 8.89 14.86
이행표준서비스 0.98248 2.10640 8.71 18.35
헌장만족도 8.65 86.59

※ 민원행정서비스헌장만을 분석대상으로 한 고개만족도지수는 86.59점으로 나타나 매우 높은 수준의 고객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음

<그림 > 민원서비스헌장 이행표준달성도 및 적정성 평가결과

민원서비스헌장 이행표준달성도 및 적정성 평가결과

민원서비스헌장 이행표준달성도 및 적정성 평가결과

민원서비스헌장 이행표준달성도 및 적정성 평가결과
항목 서비스 경험자 이행 여부 이행 달성도 적정성 여부 적정성
이행달성도 우편민원의 접수사실 고지 11 9 81.82 11 100.0
중간처리상황의 통보 3 3 100.0 3 100.0
여권발급의 1회방문 처리제 7 4 57.14 7 100.0
합계 21 16 76.19 24 100.0
만족도 응답자 평균 표준편차
개별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100 8.71 1.41
행정서비스 전체만족도 100 8.70 1.42

※ 민원행정서비스헌장만을 분석대상으로 한 고개만족도지수는 86.59점으로 나타나 매우 높은 수준의 고객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음

<그림> 민원서비스헌장 이행표준달성도 및 적정성 평가결과

민원서비스헌장 이행표준달성도 및 적정성 평가결과

※ 이행표준과 관련하여 이행달성도 역시 비교적 높은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중간 처리상황의 통보에 대해서는 100%의 달성정도를 보이고 있음. 현재 하동군이 제시하고 있는 민원행정서비스헌장의 이행표준에 대한 고객의 적정도 평가는 100%로 적정한 이행표준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됨

※ 개별서비스인 이행표준에 대한 만족도는 8.71점으로 비교적 높은 정도를 보이고 있으며, 이행표준만족도 및 응대서비스를 포함한 민원행정서비스의 전체만족도 역시 8.70점으로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음. 표준편차값도 크지 않은 것으로 보아 안정적인 서비스가 제공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페이지담당
행정과 행정담당 (☎ 055-880-2151)
최종수정일
2017-11-29 15:23:32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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