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민원기동대 이행기준

생활민원 신고접수·처리

  • 가로등, 전기에 대한 불편사항을 국번없이 120으로 신고하여 주시면 민원 사항을 면밀히 검토 하여 1일 이내에 처리가능 여부, 방법 및 소요기간 등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근무시간외 접수시는 당직실에 120민원기동대 민원접수부를 비치하여 민원사항을 상세히 기록하고, 익일 9시까지 120민원 기동대에 인계토록 하여 생활민원처리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될 때에는 처리상황을 3일에 한번 중간 통보하여 드리고, 30일 이상 소요될 때에는 1주일에 한번 전화로 통보하여 궁금증을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소득층 가정방문 봉사활동

  • 생활보호대상자, 소년 · 소녀가장, 독거노인, 장애자 가정에는 120자원봉사 협의회 회원(44명)과 함께 분기별 1회이상 가정을 방문하여 전기, 가스, 보일러, 가전제품 등 수리, 기타 생활 전반에 대한 불편사항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오지마을 순회봉사활동

  • 120자원봉사 협의회원 44명과 함께 격월제로 오지마을을 순 회하여 전기, 가스, 보일러, 가전제품, 농기계 등 5개 분야에 대한 생활 불편사항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상조민원지원

  • 상가등, 전기시설 자재 일체를 준비하여 상가발생에 따른 지원 요청시 3시간 이내에 이동식 상가등을 설치하여 편의를 제공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전화번호 안내

서비스별 업무,담당부서,전화번호,팩스번호 안내표
서비스별 업무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120민원기동대 민방위안전담당 국번없이 120 055-880-2261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본인과 직접 관련이 없는 사항이라도 생활불편이나 안전사고가 예상되는 경우 반드시 신고하여 생활 불편해소 및 소중한 인명 재산보호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시 정확한 연락처를 밝혀 주시면 처리상황을 즉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문기술(가전제품, 농기계, 보일러 등)을 활용하여 자원 봉사를 하실 분은 연락하여 주십시오.

페이지담당
행정과 행정담당 (☎ 055-880-2151)
최종수정일
2020-11-03 17:5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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