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마크

심볼마크

하동군의 심볼마크는 하동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시각적 매개체로서 하동군민의 정신적 일체감을 조성하며,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하동군과 군민의 밀접한 관계를 유지시키는 대민 행정적 차원에서 활용하게 됩니다.

푸른색의 하늘과 새, 녹색타원을 기본컨셉으로 형상화한 것은 공해없는 하동의 맑은 하늘과 청결한 공기를 상징하며, 높이 나는 군조인 비둘기는 평화와 군민의 도약을 의미합니다.

녹색타원은 주도시로서 살기 좋은 녹지대를 상징하며 중심에서 뻗은 선은 섬진강과 희망찬 미래를 향한 군민의 의지를 의미하며, 푸른 하늘과 녹색지대 사이의 3선봉인 산의 형태는 지리산의 정기와 군민의 꿋꿋한 정신, 그리고 지리산 관광권의 지역적 특성을 의미하며 하늘과 땅을 음과 양의 상호작용에 의한 대자연의 진리를 표현한 것으로 창조와 발전을 의미함으로서 하동의 강한 의지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도로 제정된 심볼마크는 전체적으로 모던한 감각으로 심플하게 표현하였고 자연 친화형으로 개발되어 21세기를 향해 적극적으로 앞서가는 하동의 모습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본 심볼은 하동군의 모든 시각전달 매체로서 광범위하게 활용되므로 형태. 색상 등 매뉴얼에 제시된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하여야 하며 임의로 변경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심볼마크 작도법

심볼마크 작도법

하동의 심볼마크는 하동을 대표하는 최고의 시각적 요소임과 동시에 대민 행정적 차원에서 가장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는 요소이므로 이미지의 일관성을 위하여 사용상의 철저한 관리, 통제가 필요합니다. 작업상 특별히 크게 확대 제작할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비례규정에 따라 작도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로고타입

하동군의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 함께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본 항에 예시된 것은 로고타입 가로형(1)으로 심볼마크와 기타 다른 디자인 요소와의 조화와 가독성을 고려하여 특별히 제정된 것으로 국문과 한문, 영문이 있습니다. 또한 하동군민의 독자적인 공식 표시이므로 그 사용에 있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로고타입의 사용은 정확하게 사용, 관리해야 합니다.

로고타입 다운받기

AI JPG

가로형 1

가로형 2

세로형 1

세로형 2

로고타입작도법

가로형 심볼마크

가로형

가로형하동군의 로고타입에서 본 항에 예시된 것은 로고타입 가로형으로 이미지의 일관성을 위하여 사용상의 철저한 관리, 통제가 필요합니다.
작업상 특별히 크게 확대제작할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비례규정에 따라 작도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세로형 심볼마크

세로형

하동군의 로고타입에서 본 항에 예시된 것은 로고타입 세로형으로 이미지의 일관성을 위하여 사용상의 철저한 관리, 통제가 필요합니다.
작업상 특별히 크게 확대제작할 경우에는 본항에 제시된 비례규정에 따라 작도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로고타입 양,음화

가로형 심볼마크

가로형

가로형 하동군의 로고타입에서 본 항에 예시된 것은 로고타입 양, 음화 가로형으로 국문과 한문, 영문이 있습니다. 또한 하동군민의 독자적인 공식표시 이므로 그 사용에 있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양화(positive), 또는 음화(negative)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고타입의 사용은 본 매뉴얼에 예시되는 항목별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 관리해야 합니다.

세로형 심볼마크

세로형

세로형 하동군의 로고타입에서 본 항에 예시된 것은 로고타입 양, 음화 세로형으로 국문과 한문, 영문이 있습니다. 또한 하동군민의 독자적인 공식표시 이므로 그 사용에 있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양화(positive), 또는 음화(negative)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고타입의 사용은 본 매뉴얼에 예시되는 항목별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 관리해야 합니다.

로고타입 최소공간 규정

가로형 심볼마크

세로형

세로형 하동군의 로고타입에서 본 항에 예시된 것은 로고타입 양, 음화 세로형으로 국문과 한문, 영문이 있습니다. 또한 하동군민의 독자적인 공식표시 이므로 그 사용에 있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양화(positive), 또는 음화(negative)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고타입의 사용은 본 매뉴얼에 예시되는 항목별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 관리해야 합니다.

세로형 심볼마크

세로형

세로형 하동군의 로고타입에서 본 항에 예시된 것은 로고타입 최소공간규정-세로형으로 주변환경에 의해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이미지가 왜곡되는 경우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로고타입 최소공간을 규정하므로 적용시 제시하는 공간 내에는 배경이나 문자, 도형 기타 어떤 것도 삽입되지 않도록 합니다.

시그니춰

가로조합

가로조합

가로조합하동군의 시그니춰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합리적이고 조직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하동의 정식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하동을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입니다. 따라서 각종 공고물, 서식류, 인쇄물 등 시그니춰의 활용범위는 그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각 기능이나 용도에 맞게 사용살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시그니춰 시스템입니다. 본 항에는 시그니춰 가로조합으로 국문, 한문, 영문 조합이 있습니다. 시그니춰의 색상은 청색, 녹색 마크와 녹색, 검정색, 로고타입조합의 시그니춰를 사용함을 우선합니다.

세로조합

세로조합

세로조합하동군의 시그니춰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합리적이고 조직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하동의 정식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하동을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입니다. 따라서 각종 공고물, 서식류, 인쇄물 등 시그니춰의 활용범위는 그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각 기능이나 용도에 맞게 사용살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시그니춰 시스템입니다. 본 항에는 시그니춰 세로조합으로 국문, 한문, 영문 조합이 있습니다. 시그니춰의 색상은 청색, 녹색 마크와 녹색, 검정색, 로고타입조합의 시그니춰를 사용함을 우선합니다.

상하조합

상하조합

상하조합 하동군의 시그니춰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합리적이고 조직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하동의 정식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하동을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입니다. 따라서 각종 공고물, 서식류, 인쇄물 등 시그니춰의 활용범위는 그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각 기능이나 용도에 맞게 사용살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시그니춰 시스템입니다. 본 항에는 시그니춰 상하조합으로 국문, 한문, 영문 조합이 있습니다. 시그니춰의 색상은 청색,녹색 마크와 녹색,검정색 로고타입조합의 시그니춰를 사용함을 우선합니다.

혼용상하조합

혼용상하조합

하동군의 시그니춰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합리적이고 조직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하동의 정식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하동을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입니다. 따라서 각종 공고물, 서식류, 인쇄물 등 시그니춰의 활용범위는 그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각 기능이나 용도에 맞게 사용살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시그니춰 시스템입니다. 본 항에는 시그니춰 흔용상하조합으로 국·영문조합, 한·영문조합, 국·한문조합이 있습니다. 시그니춰의 색상은 녹색, 청색 마크와 녹색, 검정색 로고타입조합의 시그니춰를 사용함을 우선합니다.

시그니춰 작도법

가로조합

가로조합

하동군의 시그니춰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합리적이고 조직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하동의 정식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하동을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입니다. 따라서 각종 공고물, 서식류, 인쇄물 등 시그니춰의 활용범위는 그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각 기능이나 용도에 맞게 사용살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시그니춰 시스템입니다. 본 항에는 시그니춰 가로조합 작도법으로 국문, 한문, 영문 조합이 있으며 특별히 크게 확대 제작할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비례규정에 따라 작도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세로조합

세로조합

세로조합 하동군의 시그니춰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합리적이고 조직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하동의 정식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하동을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입니다. 따라서 각종 공고물, 서식류, 인쇄물 등 시그니춰의 활용범위는 그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각 기능이나 용도에 맞게 사용살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시그니춰 시스템입니다. 본 항에는 시그니춰 세로조합 작도법으로 국문, 한문, 영문 조합이 있으며 특별히 크게 확대 제작할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비례규정에 따라 작도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상하조합

상하조합

상하조합 하동군의 시그니춰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합리적이고 조직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하동의 정식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하동을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입니다. 따라서 각종 공고물, 서식류, 인쇄물 등 시그니춰의 활용범위는 그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각 기능이나 용도에 맞게 사용살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시그니춰 시스템입니다. 본 항에는 시그니춰 상하조합 작도법으로 국문, 한문, 영문 조합이 있으며 특별히 크게 확대 제작할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비례규정에 따라 작도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혼용상하조합

혼용상하조합

혼용상하조합 하동군의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합리적이고 조직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하동의 정식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하동을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입니다. 따라서 각종 광고물, 서식류, 인쇄물 등 시그니춰의 활용범위는 그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각기능이나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시그니춰 시스템이입니다. 본항에는 시그니춰 혼용상하조합 작도법으로 국문, 한문, 영문조합이 있으며 특별히 크게 확대 제작할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비례규정에 따라 작도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전략기획담당 (☎ 055-880-2011)
최종수정일
2023-12-08 09:14:0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