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방문"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추진방향
○ 수급자 위주의 소극적인 보호 → 일을 통한『적극적인 탈빈곤을 지원』하는
시스템
○ 사회복지통합관리망을 중심으로 타부처․지자체․민간복지자원까지
단계적으로 연계 확대
■ 추진계획
○ 기 간 : 연중
○ 대 상 : 복지서비스 신청자, 기초생활수급 탈락자, 긴급지원자
독거노인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군민
○ 내 용
- 복지서비스 상담․안내, 서비스연계 및 사례관리 합동 조사
- 사례관리팀․의료급여팀․방문보건팀의 수시 대책 협의
⇒ 서비스 대상자들이 원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체계 강화
■ 기대효과
○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복지서비스 신청자 및 소외계층에게
한번 방문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