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방문"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추진방향 ○ 수급자 위주의 소극적인 보호 → 일을 통한『적극적인 탈빈곤을 지원』하는 시스템 ○ 사회복지통합관리망을 중심으로 타부처․지자체․민간복지자원까지 단계적으로 연계 확대 ■ 추진계획 ○ 기 간 : 연중 ○ 대 상 : 복지서비스 신청자, 기초생활수급 탈락자, 긴급지원자 독거노인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군민 ○ 내 용 - 복지서비스 상담․안내, 서비스연계 및 사례관리 합동 조사 - 사례관리팀․의료급여팀․방문보건팀의 수시 대책 협의 ⇒ 서비스 대상자들이 원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체계 강화 ■ 기대효과 ○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복지서비스 신청자 및 소외계층에게 한번 방문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페이지담당
주민행복과 복지기획담당 (☎ 055-880-2345)
최종수정일
2021-04-01 11: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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