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공동 선별장 운영 활성화
□ 배 경
❍ 공동선별장 이용 활성화로 품질의 균일화를 기하고, 단일브랜드
정착으로 부가가치 제고와 경쟁력을 강화코자함.
□ 추진계획
❍ 재배현황 : 200ha, 450호, 315억원 ⇒ 경남9%, 전국3% 점유
❍ 공동선별 추진 기간 : 2011. 11 ∼ 2012. 3 (5개월)
❍ 농협연합사업단 주축으로 공동선별, 브랜드 단일화 및 마케팅 강화
- 공동선별 확대 (작목반 + 농협) : 현행 30% ⇒ 목표 40%
❍ 공선 부진 작목반은 인근 작목반과 통합으로 공선 광역화 추진
❍ 공선 작목반 단일 브랜드 포장재 지원 : 400천매
- 공선용 포장재 수요량의 50%, 포장재 구입 가격의 30%
❍ 농업인의 주기적 교육 및 선도 농업인 집중육성
□ 기대효과
❍ 공동선별 활성화 및 브랜드 단일화를 통한 대내외 인지도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