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호 군정뉴스

작성일
2013-12-26 19:50:3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616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2013년 9월호 군정뉴스
안녕하십니까
새시대 창조 뉴-하동시티 하동군 2013년 9월 군정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타이틀 1. 이병주국제문학제 개최

나림 이병주의 문학정신을 기리는 2013 이병주 하동 국제문학제가 
9월 26일부터 27일 이틀간 서울과 하동에서 열렸습니다. 

9월 27일 열린 개회식에는 조유행 하동군수와 국내 유명 문인과 중국.일본 등 국제문학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이병주 선생의 문학 정신을 기리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제6회 이병주국제문학상은 대만 출신인 황춘명 작가에게 돌아갔습니다. 

황춘명 작가는 중화민국의 근현대사를 살아간 민중적 삶을 사실적인 수법으로 묘사해 인간적 삶의 존엄성을 그려낸 문학적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또한 26일과 27일 서울 경희대학교와 하동 북천 이병주문학관에서 열린 심포지움은 문학과 환경이라는 주제로 이병주 문학정신을 되새겼습니다.

타이틀 2. 트로트계 아이돌 신유 하동홍보대사 위촉

트로트계의 아이돌 가수 신유씨가 하동군 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하동군은 9월 21일 북천코스모스메밀꽃축제 개막공연 특설무대에서 
수많은 군민과 관광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신유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어릴적 아버지를 따라 하동에서 한동안 거주한 적이 있는 가수 신유씨는 잠자는 공주, 시계바늘, 꽃물 등 히트곡으로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동군은 신씨가 하동을 널리 알리고 세계적인 홍보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습니다.

타이틀 3. 천연염색 우리옷 패션쇼 성황

천연염색 우리옷 패션쇼가 9월 27일 북천코스모스메밀꽃축제장 특설무대에서 열려 성황을 이뤘습니다. 

“서희와 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하동군 홍보대사인 탤런트 변우민씨가 진행을 맡았습니다. 

패션쇼에 참가한 경남과학기술대 대학생 모델들은 고전과 현대가 어우러진 천연염색 우리옷 50여벌을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어 열린 하동군 홍보대사 변우민씨의 펜싸인회는 축제장의 열기를 더했습니다.

타이틀 4. 조유행 군수, 재활용품 선별 “구슬땀”

조유행 하동군수의 다섯 번째 군민공감행정실천이 9월 12일 금성면에 소재한 하동군폐기물처리장으로 이어졌습니다.
 
간부공무원이 일선에서 묵묵히 일하는 군민과 호흡하고 소통하면서 이들의 고충과 애로를 반영하기 위해 폐기물처리장을 방문한 조 군수는 
시설관계자로부터 운영실태를 보고 받은 후 곧바로 현장 근로자들과 과자봉지, 패트병, 캔, 플라스틱병 등 재활용품 선별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이어 조 군수는 현장 근로자들과 점심을 함께하며 근로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습니다.

타이틀 5. 걸으면서 힐링...군민걷기대회 “성료”

섬진강변의 맑은 공기를 한껏 들이키고 힘찬 걸음을 내딛습니다. 

가을의 대명사 코스모스가 활짝 핀 섬진강 트레킹 코스가 가을의 정취를 한아름 선사합니다. 

아름다운 하동 섬진강을 걷다 보면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는 저만치 달아납니다. 

9월 27일 하동송림공원에서 목도리 하저구 구간의 군민걷기대회는 왕복 4km에 이르는 구간으로 군민 천여명이 참가했습니다. 

절정에 이른 가을 섬진강은 한편의 명화, 그 자체입니다. 

행사에 앞서 참가자들은 섬진강이 주는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준비운동으로 각자의 건강증진과 새시대 창조의 건강도시 하동건설을 다짐했습니다. 
타이틀 6. 하동화력.협력사 하동사랑상품권 대량 구입

하동화력본부와 4개 협력사가 내년 말까지 하동사랑상품권 2억 5천만원을 구입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습니다.
 
하동군은 9월 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남부발전 하동화력본부와 하동사랑상품권 구매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유행 군수와 이근탁 하동화력본부장, 한진중공업.일진에너지.HPS한전산업개발 등 4개 협력사 소장이 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타이틀 7. 하동 따뜻한 사랑나눔 훈훈한 추석명절
하동군이 민족 최대인 추석명절을 앞두고 어렵게 사는 모든 군민이 
따뜻한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대대적인 사랑나눔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하동군은 8천여만원의 사업비로 어려운 이웃과 보훈 대상 등 4천 300여세대에 위문금품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13개 읍면 경로당과 사회복지시설 등 375개 시설에위문품을 전달했습니다. 

특히 조유행 군수와 최정경 부군수는 9월 12일과 13일 중증장애인시설과 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장애인과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군공무원 336명도 결연가정을 찾아 위문격려했습니다. 

한편 하동군통합방위협의회는 9월 16일 조유행군수 주재로 국가안보와 지역 향토방위에 관한 심도있는 토론을 가진 후 공군부대와 금남대대를 방문해 한가위 위문품을 전달하고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타이틀 8. 남도해양관광열차(S-Train) 하동역서 개통식
부산과 여수를 잇는 남도해양관광열차 개통식이 9월 27일 하동역에서 시승객을 환영하는 행사로 열렸습니다.
 
이날 하동군은 최정경 부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하동역에 도착한 S트레인 승객을 환영하면서 하동녹차 무료시음회에도 가졌습니다. 

이날 200여명의 승객들은 최참판댁과 화개장터 등 하동의 관광명소를 둘러보았습니다. 

특히 하동군은 남도해양관광열차에 “왕의 녹차”로 널리 알려진 하동녹차를 맛볼 수 있는 티룸(다례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호남을 잇는 남도해양관광열차는 구포.진영.창원중앙.마산진주.북천.하동.순천.여수역에 정차합니다. 

타이틀 9. 칠불사 회주 제월당 통광스님 영결식 봉행
지리산 칠불사 회주 제월당 통광스님이 9월 6일 오전 8시 45분 칠불사에서 범납 54세, 세수 74세로 입적했습니다. 

9월 10일 오전에 가진 통광 대선사 영결식 및 다비식에는 조유행 군수를 비롯한 조진래 경남도 정무부지사, 여상규 국회의원 등 주요인사와 천 여명의 사대부중이 참가하여 애도했습니다.

타이틀 10. 쌍계사 총림 승격 및 방장 승좌 대법회 열려

조계종 제13교구본사 쌍계사 총림 승격과 함께 초대방장에 고산 혜원 대선사가 추대됐습니다. 

9월 13일 쌍계사 경내 대웅전 앞마당에서 가진 방장 승좌 대법회에는 
조계종 원로스님, 총무원장 자승스님 등 300여명의 스님과 조유행 군수, 조진래 경남정무부지사, 정현태 남해군수 등 주요인사와 2천여명의 사대부중이 참석해 불자는 물론 국민에게 편안과 나눔을 주는 총림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원했습니다. 

타이틀 11. 하동군 결혼이민여성 초청 추석명절 음식만들기 체험

하동군은 결혼이민여성 50여명을 초청해 추석명절 송편만들기와 
명절다과상 차리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9월 16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한 이날 행사에서 한국의 명절문화를 알아보고 나라별 명절 음식만들기 같은 색다른 경험을 가졌습니다.

타이틀 12. 슬로시티 악양서 치타슬로선데이 개최

2009년 2월 야생차 재배지로는 세계최초로 슬로시티 인증을 받은 하동군 악양면 최참판댁 일원에서 치타슬로 선데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치타슬로는 영어 슬로시티의 이탈리아식 표현으로 느리게 살자는 느림의 미학 운동입니다.

9월 14일과 15일 이틀 동안 열린 치타슬로 선데이 행사는 코레일과 연계한 기차여행객이 참여해 전통공예품 만들기, 슬로시티 악양 퀴즈, 
오색 한지 소망기원문 달기 등 다체로운 문화체험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슬로시티 악양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는 
달팽이 시장과 떡메치기, 마당극 최참판댁 경사났네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동군 2013년 9월 군정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19-07-03 10:40:4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