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한전kps(주)하동사업처 주거환경개선 봉사참여 이어 가전제품 지원



하동군은 지역업체와 협력해 장애인 사례관리 대상 가구 중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고전면 노화마을 중증장애인가구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장애인가구 환경정비사업에는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 봉사단(단장 장수남)과 한전KPS(주)하동사업처 한마음봉사단, 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계종), 고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기덕), 노화마을 김진식 이장이 함께했다.

참가단체들은 장애인가정 집 안팎의 쓰레기 수거, 방역, 도배 및 장판 교체, 의류 세탁, 샤워칸막이 설치, 유리교체 등 대대적인 환경개선을 진행했다.

특히 한전KPS(주) 하동사업처(처장 송영목)는 주거개선 봉사에 이어 해당 가정의 냉장고와 가스레인지가 노후화해 사용할 수 없게 되자 회의를 통해 가전제품도 추가로 지원했다.

한전KPS(주) 하동사업처는 이번 장애인 가구뿐만 아니라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 개관 때부터 매월 1회 정기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복지관 식당에 코로나 예방 투명칸막이를 설치해 어르신과 장애인들이 안전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설·추석 등 명절 때는 지속적인 나눔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공헌기업으로 이바지하고 있다.

윤상기 군수는 “사회복지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민·관 사례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특히 한전KPS(주) 하동사업처에서는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마음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하동군 군정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관련부서 : 종합복지관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21-01-21 16:09:1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