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초, 전교생 대상 소방관과 함께하는 체험형 화재대응훈련 실시



하동 화개초등학교는(교장 김점중)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실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체험형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전교생이 마스크를 쓰고 참여한 이번 훈련은 현직 소방관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을 때 대응 단계를 차례로 익히기, 방화복 입기 체험하기, 소화기를 활용해 불 끄기 등의 활동을 실제로 체험을 해보는 기회가 됐다.

특히 교내에 설치된 투척용 소화기와 젖은 손수건을 이번 훈련에 활용해 학교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직접 사용해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 참가한 6학년 한 학생은 “복도에 있는 투척용 소화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했는데, 직접 화재가 발생한 곳에 던져서 불이 꺼지는 경험을 해보니 앞으로 비상시에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화개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예고 없이 찾아오는 다양한 재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체험형 훈련을 꾸준히 실시하고, 실제와 다름없이 진지하게 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할 계획이다.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하동군 군정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관련부서 : 화개초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21-01-21 16:09:1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