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횡천면, 지사협 위원 강산전기 대표…취약계층 노후주택 13가구 재능기부



하동군 횡천면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박종상 (주)강산전기 대표의 재능기부로 지난 10·11일 2일간 관내 화재 취약계층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하동군 화재예방 특별안전점검 추진사항으로 독거노인·장애인 등 화재 취약계층 중 노후주택 13가구를 선정해 전기줄·콘센트·차단기 등 전기 분야의 화재예방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이뤄졌다.

점검 시 전기장판·온풍기 등 전열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분전반 배선용차단기의 적절한 설치 및 누전차단기의 정상 작동여부,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피복이 벗겨져 노출된 전선 사용 등 세밀하게 점검을 실시했다.

박종상 대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바쁜 일정과 코로나19로 활동에 많이 참여하지 못한 상황에서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고향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 볼 수 있어서 매우 보람이 되고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심경보 면장은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준 박종상 대표께 감사드리며 겨울철 화재에 취약한 가구와 다중이용시설 등을 꼼꼼히 점검해 화재로부터 면민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하동군 군정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관련부서 : 횡천면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21-01-21 16:09:1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