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초, 학생 활동 중심 진로교육 실천…‘꿈·소·리’ 진로활동 전개



하동 화개초등학교(교장 김점중)은 마을교육과정과 소규모 학교 간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을 통해 학생 활동 중심의 진로교육을 실천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화개초는 꿈소리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공동체의 진로(꿈) 역량을 강화하고 소(소)규모 학교 간 공동 진로교육과정을 통해 토의토론, 직업인과의 만남, 문화 예술 직업 체험을 실천하며, 마을 강사, 학부모 및 지역민(리)과 만나고 마을에서 체험하면서 배우는 진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화개초등학교의 진로 교육 활동 중 급변하는 미래 사회를 대비해 단순히 직업에 대한 체험에서 벗어나 학생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역량을 키우고, 교육공동체의 진로 교육에 대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됐다.

이를 토대로 화개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교사, 학부모와 지역민의 진로 역량을 키우고 함께 만들어가는 진로 교육을 실천할 계획이다.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하동군 군정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관련부서 : 화개초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21-01-21 16:09:1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