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읍, (주)복산나이스 명예회장 읍내 가정위탁·한부모가정에 성금 300만원



하동읍은 ‘기부천사’ 여강 엄상주 (주)복산나이스 명예회장이 지난 16일 읍내 가정위탁·한부모가정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동읍 출신인 엄상주 명예회장은 장애인·한부모가정·독거노인들에게 관심을 갖고 해마다 기부를 해왔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가정위탁·한부모가정을 위한 성금을 흔쾌히 내놨다.

평소 엄상주 명예회장은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 소외계층 장학금 지원 등 삶속에 녹아있는 기부를 실천해 하동군의 ‘기부천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하동군에서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려 하동군의 명예를 드높이기도 했다.

그는 “코로나19로 많은 자영업자 뿐만 아니라 근로자들도 일자리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실이 안타깝다. 어려운 때일수록 누구든지 먼저 나서서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며 “나를 시작으로 더 많은 기부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해 하동군 1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다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최치용 읍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매년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준 엄상주 명예회장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행동으로 보여주는 엄상주 명예회장의 이웃 사랑을 본받아 따뜻한 기부문화가 퍼져 나갈 수 있는 복지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하동군 군정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관련부서 : 하동읍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21-01-21 16:09:1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