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무작위 552명 조사 결과 평점 91.39점…경청태도 향상·마무리 인사 미흡



하동군은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자 지난달 2∼30일 전 직원 중 무작위 552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의 기본인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직원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는 2012년부터 9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이번에는 조사계획을 비공개로 하고 기간도 늘려 직원들이 조사 여부를 알 수 없도록 했다.

조사는 민원인을 가장한 모니터요원에 의한 전화 수신의 신속성, 경청·호응 태도, 전화연결태도 등 민원서비스 분야의 전반적인 친절도 항목을 평가했으며, 평가결과 100점 만점 기준에 평균 91.39점으로 각 부서의 전화응대 친절도가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민원인의 문의사항에 대해 밝고 또렷한 목소리로 자세하게 적극적인 태도로 응답해 전년대비 전화응대시 경청·호응태도가 향상됐으나 통화 종료시 마무리 인사태도는 여전히 부족한 분야로 분석됐다.

군은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평가 중 미흡한 분야는 결과를 공유해 개선하고 낮은 점수를 받은 부서는 별도의 전화응대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과가 93.69점으로 최우수 부서로 선정됐으며, 100점 만점을 받은 5명의 직원이 우수 직원으로 선정됐다. 최우수 부서에는 상금과 전화친절 우수부서 표창 및 명패를, 우수 직원 5명에게는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윤상기 군수는 “민원서비스의 기본인 전화응대 친절도를 객관적으로 조사해 직원의 친절도를 진단할 수 있었으며, 더욱 친절하고 정확한 태도로 모든 군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하동군 군정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관련부서 : 종합민원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21-01-21 16:09:1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