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알프스하동 TV’에 6급과 9급 사이 세대 갈등 표현한 영상 선보여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하동군 군정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관련부서 : 미디어정보

하동군이 공무원 사회의 세대 갈등을 드라마 형식의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하동군은 지난 6일 행정과 직원들이 직접 출연하고 제작한 ‘6급 계장 VS 9급 막내’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 ‘알프스하동TV’에 업로드했다고 12일 밝혔다.

5분 내외의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은 공무원 생활을 하면서 서로 말하지 못했던 불만 사항들에 대한 내용을 각자의 입장에서 전달하고 있다.

공문 기안, 점심식사, 현장점검, 부서회식, 업무노하우 전수 등 5라운드로 구성된 영상은 세대가 다른 계장과 부서 막내가 서로의 입장을 내세우면서도 함께 만들어가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상대를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코믹하고 유익하게 그리고 있다.

추신자 행정과장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시작한 이번 영상 제작을 계기로 건강한 조직문화가 적극행정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공식 유튜브 채널 알프스하동TV와 지금하동TV를 통해 군정 소식과 공무원들의 생활을 다양한 형태의 영상으로 제작해 방송하고 있다.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21-01-21 16:09:1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