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 전기요금이 제생각보다 많이 나왔습니다. 어떻게 하면 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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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기타
전기기기를 매달 변동없이 사용하는데 이달 전기요금이 많이 나왔습니다. 어떻게 하면 됩니까?
전기요금은 고객께서 사용하신 사용량을 전력량계에 정확하게 적산하여
그 계량치로 계산 청구하기 때문에 거의 착오가 없습니다. 그러나 전력량계의
검침과정에서 간혹 착오가 발생할 수 있는데, 가령 전력량계 지침 숫자를
잘못 읽어 7을 1로, 6을 8로 보는 경우 등입니다. 이와 같이 검침잘못으로
인하여 전기요금 계산이 잘못된 경우에는 한전직원이 현장을 재방문하여
당월에 전기요금을 정정하여 드립니다. 또한 이유없이 사용량이 과다하게
나올 경우에는 전력량계의 이상유무를 시험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1) 납기경과후 요금감액처리 기준
① 납기일 경과후 고객의 이의제기로 요금을 재계산시 당월요금에서
그 차액을 감액하는 것이 원칙임 단, 고객희망시 다음달 요금에서
감액처리할 수 있으므로 고객이 불필요하게 내사할 필요 없음
② 고객이 이미 납부한 감액요금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즉시
환불(무통장입금원칙) 조치함
③ 연체고객의 경우 정당한 요금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선 연체료를
적용하지 않음

페이지담당
민원과 종합민원담당 (☎ 055-880-2073)
최종수정일
2019-05-30 10:5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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