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도 | 만족도 | 친절도 | 신속성 | 편의도 |
---|---|---|---|---|
2005년 | 81 | 82 | 78 | 78 |
2006년 | 86 | 89 | 80 | 87 |
문항 | 만족도 (시책인지도) |
비고 |
---|---|---|
1. 시설 및 환경에 대한 인상 | 매우 양호 |
깨끗하고 정돈된 편 이상 응답 95% 보통 이하 응답 5% |
2. 민원공무원의 응대자세와 친절도 | 매우 양호 |
친절한 편 이상 응답 89% 보통 이하 응답 11% |
3. 담당공무원의 민원처리 자세 | 매우 양호 |
적극적인 편 이상 응답 82% 보통 이하 응답 18% |
4. 민원처리 속도 | 매우 양호 |
신속 이상 응답 80% 보통 이하 응답 20% |
5. 전화 받는 자세 | 매우 양호 |
친절 이상 응답 80% 보통 이하 응답 20% |
6. 불필요하게 방문케하거나 다른부서 다녀오라는 요구 | 매우 양호 |
없었음 응답 89% 1회 이상 요구 응답 11% |
7. 불합리한 요구나 접수거부 반려사항 여부 | 매우 양호 |
정당한 요구 이상 응답 91% 불만 이하 응답 9% |
8. 민원처리과정의 만족도 | 매우 양호 |
만족 이상 응답 86% 보통, 불만 이하 응답 14% |
9. 인터넷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에 대하여 | 양호 |
잘 처리되고 있음 이상 응답 83% 잘 모르고 있음 응답 17% |
10.대한민국전자정부를 통한 인터넷 민원 신청 및 발급 | 양호 |
알고 있음 응답 73% 모르고 있음 응답 27% |
11. 민원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하여 | 매우 양호 |
알고 있음 응답 84% 그저 그렇다 16% |
12. 각종 시책 운영에 대하여 | 양호 |
좋은 시책이다 응답 79% 좋은 시책이나 안내 받지 못함 응답 21% |
13.어디서나민원처리 제도 이용시 신속도 | 양호 |
신속 이상 응답 74% 보통 이하 응답 26% |
14.민원실 각종 편의 시설에 대해 | 매우 양호 |
편리하고 유익함 이상 응답 87% 그저 그렇다 13% |
연번 | 개선 및 건의내용 | 소관부서 |
---|---|---|
11 |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금액이 공시지가나 과시시가표준금액보다 작다는 이유로 무시되고 사실상 취득가액보다 훨씬 많은 금액이 과표로 결정되어 부당한 세금을 부과 받았으나 구제 방법을 몰라 억울하게 세금을 부담한 적이 있음 | 열린민원실 |
12 | 새로운 정책에 대한 대민홍보가 부족함 | 전실과단소 전읍면 |
13 | 일반인들이 부착하는 플래카드는 요금을 내면서 지정된 게시대에 게시하게 하면서 관공서에서 부착하는 플래카드는 거리에 무분별하게 게시되어도 단속하지 않음 | 통상개발과 |
14 | 민원 접수받은 공무원 중 신청자의 명단까지 특정인에게 알려주는 사례가 있음 | 전실과단소 전읍면 |
15 | 취미교실은 농번기에 전혀 혜택을 볼 수 없으므로 시간조정이 필요하며 읍뿐 아니라 면에서도 혜택을 받았으면 함 | 주민생활지원과 |
16 | 민원처리 과정에서 타부서로 이리저리 가라는 경우가 있음 | 전실과단소 전읍면 |
17 | 열린민원실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카페, 건강자동측정기, 휴대전화충전기 등을 읍면에 확대 설치하면 편리하겠음 | 열린민원실 |
18 | 시내버스가 없어 많이 불편함 | 문화관광실 |
19 | 주민이 신고를 해도 적극적이지 않는 점을 시정바람 | 전실과단소 전읍면 |
20 | 인허가를 할 때 법에 위반되지 않는 한 관련사항에 대해 찾아주는 서비스가 되기 바람 | 전실과단소 전읍면 |
21 | 팩스민원처리가 빠른 편이나 일부 늦는 경우가 있음 | 열린민원실 전읍면 |
22 | 인터넷이나 팩스를 마을회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바람 | 자치행정과 |
23 | 민원인이 담당부서를 찾아다니는 것보다 담당직원이 민원실로 와서 민원인을 모시고 갔으면 함 | 전실과단소 전읍면 |
24 | 노인복지예산을 증액하여 복지에 힘써 줬으면 함 | 복지위생과 |
25 | 담당자가 자리에 없어 다시 와야 하는 사례가 많음 | 전실과단소 전읍면 |
26 | 읍사무소 민원실은 민원인이 많아 기다리는 시간이 길므로 민원실 인원 증원이 필요 | 읍사무소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남 | 202 | 53 | |
② 여 | 181 | 47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20세이하 | 11 | 3 | |
② 21~40세 | 212 | 55 | |
③ 41~60세 | 109 | 29 | |
④ 61세이상 | 51 | 13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중졸이하 | 75 | 20 | |
② 고졸 | 204 | 53 | |
③ 대졸이상 | 104 | 27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농어민 | 162 | 42 | |
② 주부 | 92 | 24 | |
③ 상공인(자영인) | 26 | 7 | |
④ 회사원 | 55 | 15 | |
⑤ 대학생 | 12 | 3 | |
⑥ 기타 | 36 | 9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군청 | 153 | 40 | |
② 읍면 | 230 | 60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매우 깨끗하고 잘 정돈 | 182 | 48 | 깨끗하고 정돈된 편 이상 95% |
② 깨끗하고 정돈된 편임 | 180 | 47 | |
③ 보통 | 21 | 5 | |
④ 어수선하고 깨끗하지 못함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매우 친절 | 126 | 33 | 친절한 편 이상 89% |
② 친절한 편임 | 214 | 56 | |
③ 보통 | 31 | 8 | |
④ 미흡한 편임 | 9 | 2 | |
⑤ 매우 미흡 | 3 | 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매우 적극적임 | 158 | 41 | 적극적인 편 이상 82% |
② 적극적인 편임 | 157 | 41 | |
③ 보통 | 27 | 7 | |
④ 소극적인 편임 | 36 | 9 | |
⑤ 매우 늦음 | 5 | 2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매우 신속 | 137 | 36 | 신속 이상 80% |
② 신속 | 167 | 44 | |
③ 보통 | 59 | 15 | |
④ 늦은 편임 | 13 | 3 | |
⑤ 매우 늦음 | 7 | 2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매우 친절 | 128 | 33 | 친절 이상 80% |
② 친절 | 178 | 47 | |
③ 보통 | 54 | 14 | |
④ 불친절 | 18 | 5 | |
⑤ 매우 불친절 | 5 | 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없었음 | 341 | 89 | 없음 응답 89% |
② 1회 | 21 | 6 | |
③ 2회 | 16 | 4 | |
④ 3회 | 5 | 1 | |
⑤ 4회 이상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없었음 | 265 | 69 | 정당한 요구 이상 응답 91% |
② 정당한 요구라 생각 | 86 | 22 | |
③ 모르겠음 | 14 | 4 | |
④ 불만 | 14 | 4 | |
⑤ 매우 불만 | 4 | 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매우 만족 | 116 | 30 | 만족 이상 86% |
② 만족 | 214 | 56 | |
③ 보통 | 32 | 8 | |
④ 불만 | 19 | 5 | |
⑤ 매우 불만족 | 2 | 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이용해 본적 있고 잘 처리됨 | 174 | 46 | 잘 처리 이상 83% |
② 이용해 보지 않았으나 잘되고 있음 | 143 | 37 | |
③ 이용이나 처리가 잘 안됨 | 27 | 7 | |
④ 잘 모르겠다 | 39 | 10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알고있으며 이용한적 있음 | 137 | 36 | 알고 있음 응답 73% |
② 알고있으나 이용하지 않음 | 142 | 37 | |
③ 처음 들어봄 | 31 | 8 | |
④ 앞으로 이용할 계획 | 73 | 19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매우 잘 알고 있다 | 129 | 34 | 알고 있음 응답 84% |
② 조금 알고 있다 | 191 | 50 | |
③ 그저 그렇다 | 34 | 9 | |
④ 전혀 모른다 | 29 | 7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매우 좋은 시책이다 | 302 | 79 | 좋은 시책임 응답 79% |
② 좋은 시책이나 안내를 받지 못했다 | 42 | 11 | |
③ 보통이다 | 26 | 7 | |
④ 안내를 받았지만 형식적이다 | 9 | 2 | |
⑤ 실효성이 없다 | 4 | 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매우 신속 | 43 | 11 | 신속 이상 74% |
② 신속 | 241 | 63 | |
③ 보통 | 30 | 8 | |
④ 늦은 편임 | 7 | 2 | |
⑤ 매우 늦음 | 8 | 2 | |
⑥ 사용해본 적 없음 | 54 | 14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83 | 100 | |
① 이용에 매우 편리하고 유익 | 272 | 71 | 편리하고 유익한 편 이상 87% |
② 편리하고 유익한 편임 | 61 | 16 | |
③ 그저 그렇다 | 38 | 10 | |
④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 4 | 1 | |
⑤ 잘모르겠다 | 8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