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항 | 만족도 (시책인지도) |
비고 |
---|---|---|
3. 담당공무원의 친절정도 | 양호 |
친절한편 이상 응답 74% 미흡한편 이하 응답 12% |
4. 민원처리 (상담자세) | 양호 |
적극적 이상 응답 68% 보통 이하 응답 32% |
5. 민원처리속도 | 보통 |
신속한편 이상 응답 53% 늦은편임 이하 응답 18%로 상당수 |
6. 담당직원부재시민원처리안내 | 미흡 |
잘함 이상 응답 44% 부족 이하 응답 29% |
7. 불필요한 방문 요구 | 양호 |
없었음 응답 68% 1회이상요구 32% |
8. 민원이 공정한 처리여부 | 보통 |
공정 이상 응답 55% 불공정 이하 응답 10% |
9. 불합리한 요구나접수거부 반려사항 여부 | 매우양호 |
없었음 응답 56% 정당한 요구라 생각 24% 불만 응답 10% |
10. 전화받는 자세 | 매우양호 |
친절한편 이상 응답 89% 보통 응답 10% |
11. 민원처리과정의 만족도 | 보통 |
만족 이상 응답 53% 불만 응답 12% |
12. 인터넷 사이버민원에 대하여 | 양호 |
잘 처리되고 있음 이상 응답 64% 잘 모르겠다 응답 29%로 잘 알지 못하는 군민 상당수 |
13. 인터넷카페 등 편의시설에 대하여 | 양호 |
편리하고 유익 이상 응답 76% 그저 그렇다 응답 12% 잘 모르겠다 응답 12% |
14. G4C에 대하여 | 미흡 |
알고 있음 응답 34% 모르고 있음 응답 53% |
15. 이동민원실 운영에 대하여 | 미흡 |
효과적 응답 33% 효과 그저 그럼 응답 34% 시책을 알지 못함 응답 33% |
16. 사전민원심사 청구제에 대하여 | 양호 |
시책을 알고 있음 응답 78% 시책을 잘 모름 응답 14% |
17. 민원후속절차 안내서비스 | 보통 |
좋은 시책 응답 51% 안내 받지 못함 응답 3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남 | 80 | 78 | |
② 여 | 22 | 22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20세이하 | |||
② 21 ~ 40세 | 18 | 18 | |
③ 41 ~ 60세 | 56 | 55 | |
④ 61세이상 | 28 | 27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중졸이하 | 44 | 43 | |
② 고졸 | 42 | 41 | |
③ 대졸이상 | 16 | 16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농어민 | 58 | 57 | |
② 주 부 | 10 | 10 | |
③ 상공인(자영인) | 22 | 21 | |
④ 회사원 | 4 | 4 | |
⑤ 대학생 | |||
⑥ 기 타 | 8 | 8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군 청 | 52 | 51 | |
② 읍·면 | 50 | 49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매우 깨끗하고 잘 정돈 | 40 | 39 | 깨끗하고 정돈된 편 이상 83% |
② 깨끗하고 정돈된편 | 45 | 44 | |
③ 보통 | 17 | 17 | |
④ 어수선하고 깨끗하지 못함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매우 단정하고 좋았음 | 24 | 24 | 단정하고 좋은편 이상 74% |
② 단정하고 좋은 편임 | 52 | 50 | |
③ 보통 | 23 | 23 | |
④ 좋지 못한 편임 | 3 | 3 | |
⑤ 매우 좋지 못한 편임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매우 친절 | 16 | 16 | 친절한편 이상 74% |
② 친절한편 | 60 | 58 | |
③ 보통 | 14 | 14 | |
④ 미흡한편 | 12 | 12 | |
⑤ 매우 미흡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매우 적극적 | 22 | 22 | 적극적 이상 68% |
② 적극적 | 48 | 46 | |
③ 보통 | 20 | 20 | |
④ 소극적 | 8 | 8 | |
⑤ 매우 소극적 | 4 | 4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매우 신속 | 6 | 6 | 신속 이상 53% |
② 신속 | 48 | 47 | |
③ 보통 | 30 | 29 | |
④ 늦은 편임 | 10 | 10 | |
⑤ 매우 늦음 | 8 | 8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매우 잘함 | 10 | 10 | 잘함 이상 44% 보통 이하 66% |
② 잘함 | 34 | 34 | |
③ 보통 | 28 | 27 | |
④ 다소 부족 | 26 | 25 | |
⑤ 매우 부족 | 4 | 4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없었음 | 70 | 68 | |
② 1회 | 18 | 18 | |
③ 2회 | 10 | 10 | |
④ 3회 | 2 | 2 | |
⑤ 4회 | 2 | 2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매우 공정 | 6 | 6 | 공정 이상 55% |
② 공정 | 50 | 49 | |
③ 보통 | 36 | 35 | |
④ 불공정 | 8 | 8 | |
⑤ 매우 불공정 | 2 | 2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없었음 | 58 | 56 | 정당요구 이상 80% |
② 정당한 요구라 생각 | 24 | 24 | |
③ 모르겠음 | 10 | 10 | |
④ 불만 | 8 | 8 | |
⑤ 매우 불만 | 2 | 2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매우 친절 | 28 | 28 | 친절 이상 89% |
② 친절 | 62 | 61 | |
③ 보통 | 10 | 10 | |
④ 불친절 | |||
⑤ 매우 불친절 | 2 | 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매우 만족 | 4 | 4 | 만족 이상 53% |
② 만족 | 50 | 49 | |
③ 보통 | 36 | 35 | |
④ 불만 | 8 | 8 | |
⑤ 매우 불만족 | 4 | 4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이용해 본적있고 잘 처리됨 | 8 | 8 | 잘 처리 이상 64% |
② 이용해 보지 않았으나 잘되고 있음 | 56 | 55 | |
③ 이용이나 처리가 잘 안됨 | 8 | 8 | |
④ 잘 모르겠다 | 30 | 29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이용에 매우 편리하고 유익 | 18 | 18 | 편리하고 유익 이상 76% |
② 편리하고 유익 | 60 | 58 | |
③ 그저그렇다 | 12 | 12 | |
④ 필요없다 | |||
⑤ 잘 모르겠다 | 12 | 12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알고있으며 이용한적 있음 | 8 | 8 |
알고 있음 34% 모름 53% |
② 알고있으나 이용하지 않음 | 26 | 25 | |
③ 처음 들어봄 | 54 | 53 | |
④ 앞으로 이용할 계획 | 14 | 14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알고있으며 매우 효과적 | 34 | 33 | |
② 알고는 있으며 효과는 그저그럼 | 24 | 24 | |
③ 알고는 있으나 효과없음 | 10 | 10 | |
④ 시책을 잘알지 못함 | 34 | 33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좋은시책 | 42 | 41 | |
② 앞으로 여건이 되면 이용 | 38 | 37 | |
③ 민원인을 번거롭게 하는 시책 | 4 | 4 | |
④ 이용하지 않음 | 4 | 4 | |
⑤ 잘모름 | 14 | 14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102 | 100 | |
① 매우 좋은시책 | 52 | 51 | |
② 좋은시책이나 안내받지 못함 | 32 | 31 | |
③ 보통 | 8 | 8 | |
④ 안내를 받았으나 형식적 | 8 | 8 | |
⑤ 실효성이 없음 | 2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