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만족도 | 친절도 | 신속성 | 편의성 |
---|---|---|---|---|
2006년 | 86 | 89 | 80 | 87 |
2007년 상반기 | 87 | 91 | 83 | 88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남 | 297 | 60 | |
② 여 | 197 | 40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20대 | 67 | 14 | |
② 30대 | 120 | 24 | |
③ 40대 | 139 | 28 | |
④ 50대이상 | 168 | 34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농/임/축산/어업 | 181 | 36 | |
② 전업주부 | 67 | 14 | |
③ 자영업(개인사업) | 74 | 15 | |
④ 사무직 | 97 | 20 | |
⑤ 학생 | 28 | 6 | |
⑥ 기타/무직 | 44 | 9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군청 | 360 | 72 | |
② 읍면 | 139 | 28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매우청결 | 105 | 21 | |
② 청결 | 292 | 60 | |
③ 보통 | 91 | 18 | |
④ 불결 | 3 | 1 | |
⑤ 매우불결 | 1 | 0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매우친절 | 130 | 27 | |
② 친절 | 308 | 64 | |
③ 보통 | 33 | 7 | |
④ 불친절 | 6 | 1 | |
⑤ 매우불친절 | 3 | 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매우적극적 | 109 | 22 | |
② 적극적 | 276 | 56 | |
③ 보통 | 92 | 19 | |
④ 소극적 | 11 | 2 | |
⑤ 매우소극적 | 4 | 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매우빠름 | 90 | 19 | |
② 빠름 | 308 | 64 | |
③ 보통 | 73 | 15 | |
④ 늦음 | 6 | 1 | |
⑤ 매우늦음 | 3 | 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매우친절 | 104 | 21 | |
② 친절 | 309 | 64 | |
③ 보통 | 65 | 13 | |
④ 불친절 | 7 | 1 | |
⑤ 매우불친절 | 7 | 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없음 | 450 | 94 | |
② 1회 | 21 | 4 | |
③ 2회 | 9 | 2 | |
④ 3회 | 0 | 0 | |
⑤ 4회 | 0 | 0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없음 | 470 | 95 | |
② 1회 | 19 | 4 | |
③ 2회 | 5 | 1 | |
④ 3회 | 0 | 0 | |
⑤ 4회 | 0 | 0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매우만족 | 115 | 24 | |
② 만족 | 308 | 63 | |
③ 보통 | 56 | 11 | |
④ 불만족 | 8 | 2 | |
⑤ 매우불만족 | 2 | 0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이용해 본적이 있으며 잘 처리되고 있음 | 266 | 54 | |
② 이용해 본적은 있으나 잘 처리되지 않음 | 22 | 5 | |
③ 알고 있으나 이용한 적은 없음 | 172 | 35 | |
④ 전혀 모름 | 28 | 6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알고 있으며 이용한 적이 있음 | 186 | 38 | |
② 알고 있으나 이용한 적은 없음 | 217 | 44 | |
③ 앞으로 이용할 계획임 | 62 | 13 | |
④ 전혀 모름 | 23 | 5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잘 알고있음 | 76 | 16 | |
② 알고있음 | 279 | 57 | |
③ 모름 | 111 | 23 | |
④ 전혀모름 | 18 | 4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매우 좋은 시책임 | 338 | 69 | |
② 좋은 시책이나 안내를 받지 못함 | 59 | 12 | |
③ 보통 | 72 | 15 | |
④ 안내를 받았지만 형식적임 | 11 | 2 | |
⑤ 실효성 없음 | 11 | 2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매우빠름 | 95 | 20 | |
② 빠름 | 302 | 62 | |
③ 보통 | 58 | 12 | |
④ 늦음 | 24 | 5 | |
⑤ 매우늦음 | 3 | 1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① 이용이 매우 편리하고 유익함 | 175 | 36 | |
② 편리하고 유익한 편임 | 257 | 52 | |
③ 그저 그럼 | 45 | 9 | |
④ 필요 없다고 생각함 | 4 | 1 | |
⑤ 잘 모름 | 10 | 2 |
연번 | 개선 및 건의내용 | 소관부서 |
---|---|---|
1 | 민원처리의 정확한 안내 및 신속하고 적극적인 처리 바람 | 전실과단소 전읍면 |
2 | 각종 주민 편의사업 등의 시행 시 충분한 여론과 주민의견 수렴 바람 | 전실과단소 전읍면 |
3 | 일회성 정책을 지양하고 발전 향상 될 수 있는 정책추진 바람 | 전실과단소 전읍면 |
4 | 군 홈페이지를 통한 질의 및 상담에 책임 있는 답변 바람 | 전실과단소 전읍면 |
5 | 전화민원 등의 불친절에 대한 시정이 필요함 | 전실과단소 전읍면 |
6 | 군정 전반에 관한 사업시행에 있어 불필요한 예산낭비를 막을 수 있도록 심의기관을 확충해주기 바람 | 기획감사실 |
7 | 군홈페이지 '군수에게 바란다'에서 질의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한 답변 요망 | 기획감사실 |
8 | 보조축구장 옆 도로(상하수도사업소) 및 궁도장 입구 철저한 주정차차량 단속 바람 | 기획감사실 상하수도사업소 |
9 | 인구증대를 위한 지속적인 인구유입 및 출산장려책 실시 바람 | 자치행정과 |
10 | 민원실 인터넷카페에서 장시간 오락을 하는 이용자들에 대한 지도바람 | 열린민원실 |
11 | 민원실 인터넷카페의 컴퓨터 사이에 낮은 칸막이 설치바람 | 열린민원실 |
12 | 취득세 및 재산세 등을 민원인 사정에 따라 분할 납부 가능하도록 해주었으면 함 | 재무과 |
13 | 하동 금남 대치리의 스파리조트사업에 관하여 철저한 행정처리 바람 | 통상개발과 |
14 | 기차역이나 터미널에 관광엽서 및 특산물코너가 마련되었으면 함 | 통상개발과, 문화관광실 |
15 | 섬호정, 송림, 테니스장, 족구장 등의 야간 조명시설을 축소시켜 전기요금 절약하였으면 함 | 통상개발과, 문화관광실, 산림녹지과 |
16 | 읍면사무소에 관광안내도를 충분하게 비치 바람 | 문화관광실 |
17 | 현시점에 맞는 정확한 관광안내도 작성 및 발행 바람 | 문화관광실 |
18 | 악양의 토지문학테마파크 설치를 적극적으로 추진바람 | 문화관광실 |
19 | 주차장에서 파출소간 야간 시 주정차차량 단속바람 | 문화관광실 |
20 | 가능하다면 차량번호판 제작소를 군청 가까운 곳이나 군청 내에 설치하여 주었으면 함 | 문화관광실 |
21 | 하동야생차축제가 전국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홍보 및 축제 내실화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람 | 문화관광실 |
22 | 하천을 불법으로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단속바람 | 재난관리과 |
23 | 하동IC진입로 우측 일방통행로에 배수로 덮개가 없어 차량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으니 조치바람 | 건설과 |
24 | 각 마을 하수종말 처리 등의 공사를 진행할 때 최소한의 차량은 통행이 될 수 있도록 지도바람 | 상하수도사업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