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평
- 설문대상자 150명 중 응답자가 102(68%)로서 응답율을 보임
- 설문조사 응답자 중 남자 53.9%, 여자 46.1%의 성별비율을 이루었고 연령별로는 21~40세 40명(39.2%), 41~60세 47명(46.0%), 61세이상 14명(13.7%)임
- 행정서비스헌장의 인지도는 76명(74.5%)으로 대분분 행정서비스헌장이 제정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음
- 담당공무원의 친절도는 응답자의 88.3%가 친절하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음
잘된점
- 시설 및 환경의 첫인상은 깨끗하다 94.1%, 농업기술센터 시험시설이용은 97.1%가 편리하다고 응답했으며, 전화응대는 92.2%가 친절하다고 응답함
미흡한점
- 담당공무원이 농업인을 맞이하는 자세(배웅하는 자세)와 영농상담에 대해 보통이라 는 응답자가 16명(15.7%)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농업인을 맞이하는 자세가 요구됨
농업인 주요 의견
- 농기계수리센터 운영 및 순회수리 확대실시
- 현장영농기술지도 강화
- 농업기술센터방문시 교통불편함
- 농사통계를 정확히 파악지도(생산량) 및 유통체계 정립
하동군 농업기술지도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설문서 집계표
Ⅰ. 일반상황
가. 설문서 회수
나. 귀하의 성별은?
다. 귀하의 연령은?
귀하께서는 '하동군 농업기술지도 서비스헌장'이 제정된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Ⅱ.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1.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였을 때 시설 및 환경에 대한 첫인상은 어떠했습니까?
2. 농업기술센터를 방문 하였을 때 담당자(직원배치도, 청사안내도 등)를 쉽게 찾으실 수 있었습니까?
3. 담당공무원의 친절정도는 어떠했습니까?
4. 담당공무원이 농업인를 맞이하는 자세(배웅하는 자세)와 영농상담은 어떠했습니까?
5. 농업기술센터의 고객편의 시설(상담실, 화장실, 전화, 커피자판기등)환경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6. 농업기술센터에서 제공하는 영농기술상담 수준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7. 농업기술센터의 시험시설이용(지역농업개발시설, 종합검정실, 요리실습실, 농업인 도서실 등)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8. 농업기술센터에 전화를 하였을 때 담당공무원의 전화받는 자세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9.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에게 현지영농기술지도를 받을 경우 영농기술수준과 친절도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0. 농업기술센터에서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농기계순회수리서비스를 받은 적이 있습니까?
10-1. 농기계순회수리 서비스를 받은적이 있다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1.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매년 새해영농설계교육을 시작으로 각종 영농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해에 몇 번이나 영농교육에 참석하시었습니까?
11-1. 각종 영농교육의 영농기술수준과 교육분위기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2. 당면농사정보는 어떻게 입수하십니까?
13.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에게 보다나은 영농기술지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좋은의견이 있으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과수포장 토양검정을 해 주셨음 함
- 전산 교육시 알기 쉽게 보조강사 배치요망
- 영농철에 자주 현지로 와서 상담 해주시길 바람
-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판매유통 지도 해주기 바람
- 질좋은 보급종 종자를 구입하여 농가에 공급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