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는 공무원의 친절도 및 응대태도, 민원처리의 신속성, 공정성 등 민원행정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설정하고 평가한 바, 전반적으로 봐서 양호하다는 설문 결과가 나타나고 있으나, 업무담당자 부재시 민원처리사항과 공정한 처 리에 대하여 일부 미흡한 부분이 있어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업무담당자의 업무연찬이 필요한 실정임
문항 | 만족도 (시책인지도)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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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설 및 재난 행정서비스헌장 제정운용 인지 여부 | 보통 | 알고 있다 58% 모르고 있다 42% |
2.건설과 방문시 담당자를 쉽게 찾 을 수 있었는지 여부 | 매우양호 | 쉽게 찾을 수 있었다 98% |
3.민원공무원의 용모와 복장 | 양호 | 단정하고 좋은편 이상 응답 42% 보통 응답 58% |
4.담당공무원의 친절 정도 | 매우양호 | 친절한편 이상 응답 98% 미흡한편 이하 응답 2% |
5.민원처리 (상담자세) | 양호 | 적극적 이상 응답 55% 보통 응답 42% 소극적 처리 응답 3% |
6.민원처리속도 | 매우양호 | 신속한편 이상 응답 90% 늦은편임 이하 응답 10% |
7.담당직원 부재시 민원처리 안내 | 양호 | 보통 이상 처리 87% 다소 부족 13% |
8.불필요하게 방문하게 하거나 다른부서를 다녀오라는 요구 | 매우양호 | 없었음 응답 81% 1회 요구 9% |
9.민원 공정 처리 여부 | 매우양호 | 대체로 공정처리 이상 90% 불공정 처리 10% |
10.불합리한 요구나 접수거부 반려 사항 여부 | 양호 | 없었음 응답 71% 정당한 요구라 생각 26% 불만 응답 3% |
11.전화받는 자세 | 양호 | 친절한편 이상 응답 35% 보통 응답 65% |
12.민원처리과정에 서 불만족한 점은 | 매우양호 | 대체로 만족 이상 응답 94% 불만족 6% |
13.인터넷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에 대하여 | 양호 | 잘 처리되고 있음 이상 응답 97% 처리가 잘 안되고 있다고 응답 3% |
14.시설 및 환경에 대한 인상 | 매우양호 | 깨끗하고 정돈된 편 이상 응답수 81% |
공무원들의 친절도와 민원처리태도가 눈에 띨 정도로 개선 되어 행정서비스헌장 시책 추진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음
꽃길가꾸기 사업은 관광 하동의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시책이 므로 지속적으로 추진 요망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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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31 | 100 | |
① 남 | 24 | 77 | |
② 여 | 7 | 23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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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31 | 100 | |
① 알고 있다 | 18 | 58 | |
② 모른다 | 13 | 42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1 | 100 | |
① 쉽게 찾을 수 있었다 | 30 | 98 | |
② 입구 안내도가 없었다 | 1 | 2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1 | 100 | |
① 매우 단정하고 좋았음 | 13 | 42 | |
② 보통 | 18 | 58 | |
③ 좋지 못한 편임 | |||
④ 매우 좋지 못한 편임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1 | 100 | |
① 매우 친절 | 18 | 58 | |
② 보통 | 12 | 39 | |
③ 미흡한 편 | 1 | 3 | |
④ 매우 미흡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1 | 100 | |
① 매우 적극적 | 17 | 55 | |
② 보통 | 13 | 42 | |
③ 소극적인 편 | 1 | 3 | |
④ 매우 소극적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1 | 100 | |
① 매우 신속 | 13 | 42 | |
② 보통 | 15 | 48 | |
③ 늦은 편 | 2 | 7 | |
④ 매우 늦음 | 1 | 3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
계 | 31 | 100 | |
① 매우 잘함 | 10 | 32 | |
② 보통 | 17 | 55 | |
③ 다소 부족 | 4 | 13 | |
④ 매우 부족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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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31 | 100 | |
① 없었음 | 25 | 81 | |
② 1회 | 6 | 19 | |
③ 2회 | |||
④ 3회 이상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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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31 | 100 | |
① 매우 공정 | 7 | 23 | |
② 공정 | 21 | 67 | |
③ 불공정 | 3 | 10 | |
④ 매우 불공정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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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31 | 100 | |
① 없었음 | 22 | 71 | |
② 정당한 요구라 생각 | 8 | 26 | |
③ 불만 | 1 | 3 | |
④ 매우 불만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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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31 | 100 | |
① 매우 친절 | 11 | 35 | |
② 보통 친절 | 20 | 65 | |
③ 불친절 | |||
④ 매우 불친절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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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31 | 100 | |
① 매우 만족 | 11 | 35 | |
② 보통 만족 | 18 | 58 | |
③ 불만 | 2 | 7 | |
④ 매우 불만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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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31 | 100 | |
① 이용해 본 적 있고 잘 처리됨 | 5 | 16 | |
② 이용해 보지 않았으나 잘 되고 있음 | 25 | 81 | |
③ 처리가 잘 안됨 | 1 | 3 |
구분 | 응답수 | %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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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31 | 100 | |
① 깨끗하고 정리정돈이 잘 되었음 | 14 | 45 | |
② 깨끗하고 정리된 편 | 11 | 36 | |
③ 보통 | 6 | 19 | |
④ 어수선하고 깨끗하지 못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