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분야 이행기준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 수돗물의 원수, 정수에 대한 수질검사를 매년 4회이상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를 하동소식지 및 지역신문에 알리겠습니다.
  • 관리직원에 대하여 건강진단은 매 6개월 마다, 위생교육을 월 1회 실시하고 침전지 및 배수지 청소를 연 2회 실시하겠습니다.
  • 취·정수장내의 각종 시설물에 대하여 안전이 유지될 수 있도록 매달 1회이상 순회 순찰을 강화하겠습니다.
  • 정수장에서 생산된 깨끗한 수돗물이 수돗물 공급과정에서 낡은 수도관, 배수지 청소 불량으로 인해 수질오염이 되지 않도록 낡은 수도관은 녹슬지 않는 수도관으로 연차별 계획에 의거 교체하고 배수지 물탱크 청소는 매년 봄, 가을에 1회씩 청소토록 하겠습니다.

공정한 요금부과 및 누수방지

  • 수도요금은 수도계량기 검침 오차율 0.1% 이하로 정확한 자료에 의거 부과되도록 하겠습니다.
  • 매년 1회 이상 상수도 급수가구의 수도미터기 일제 점검을 실시 하겠습니다.
  • 상수도 급수관 및 각 가정의 옥내배선 누수탐사 요청이 있을 경우 3일 이내에 현장 출장하여 진단해 드리겠습니다.
  • 고장신고, 요금에 대한 민원 등은 4시간 이내에 현장에 출장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상수도 급수공사

  • 급수인구의 증가 등으로 인해 수도관 확장이 필요한 경우에는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고, 필요시 타 사업보다 우선적으로 시행하겠습니다.
  • 급수공사 등 사전에 계획된 단수 조치시에는 3일전 부터 마을 앰프, 차량 가두방송을 통하여 예고하겠습니다.
  • 급수관 파손 등 불시 단수시에는 급수가 될때까지 해당 지역에 방송을 통한 홍보 및 비상급수를 실시하여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처리기간 단축

  • 각종 민원은 법정 처리기간보다 30%이상 단축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민원명,법정처리기간,처리목표,비고 표
민원명 법정 처리기간 처리목표 비고
가정 급수공사 신청 3일 2일 30% 이상 단축
급수공사 시행 15일 10일 30% 이상 단축
소유자 명의변경 3일 2일 30% 이상 단축
급수용 구폐전 신고 3일 2일 30% 이상 단축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안내

서비스별 업무,담당부서,전화번호,팩스번호 안내표
서비스별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상수도 분야 상수도담당 055-880-2591 055-880-2569
상수도 민원안내 및 접수처리 하동읍사무소 055-880-6001 055-880-6008
금남면사무소 055-880-6201 055-880-6208
금성면사무소 055-880-6231 055-880-6238
진교면사무소 055-880-6261 055-880-6268
옥종면사무소 055-880-6391 055-880-6398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상수도 송수관에서 수돗물이 누수가 되는 것을 발견하였을 때에는 즉시 신고하여 주십시오.
  • 상수도시설 견학을 오실 때에는 사전에 연락을 주십시오.
  • 상수원보호구역내에서 불법·오염행위를 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시고 이를 발견하였을 때에는 즉시 신고하여 주십시오.
  • 물은 귀중한 자원입니다! 물 부족시대는 반드시 올 것입니다. 수돗물을 아껴서 사용하여 주십시오.

페이지담당
행정과 행정담당 (☎ 055-880-2151)
최종수정일
2019-09-17 11:59:5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