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건강평가

나의 잠자리스타일은 스트레스 해소형 or 스트레스 축적형 ?
수면은 단순히 육체적 건강 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피로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정신적으로도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자신의 수면 스타일을 체크하여 잠에 투자하는 시간을 별도로 늘리지 않고도 상쾌한 하루를 만들어봅시다.
(본 검사는 모두 2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면건강평가표
01. 저녁에 과식을 하는 편이다.
02. 밤에 간식을 즐긴다.
03. 잠들기 2시간 전에 물이나 음료수를 많이 마신다.
04. 잠을 자기전 술을 가끔 마신다.
05. 잠자리가 매우 푹신하다.
06. 잠자리가 너무 딱딱하다.
07. 잠들 때 음악을 들으며 자는 경우가 많다.
08. 잠들 때 스탠드 빛과 같이 작은 불을 켜 놓는다.
09. 실내 온도를 약간 덥게 하고 잔다.
10. 내일을 위해 억지로 자는 편이다.
11. 자기 전에 무서운 영화나 TV 프로그램, 책을 보곤 한다.
12. 침대나 잠자리에서 책을 보거나 서류를 검토하는 등의 일을 많이 한다.
13. 저녁 식후에 커피를 한 잔씩 한다.
14. 일정한 시간에 자는 것이 아니고 편안할 때 자리에 눕는다.
15.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시간이 불규칙한 편이다.
16. 점심 식사후 잠깐씩 낮잠을 즐긴다.
17. 가끔 수면제를 복용하기도 한다.
18. 저녁에 격렬한 운동을 하여 피곤을 유발한다.
19. 잠이 오지 않을 때는 그대로 누워서 이 생각 저 생각을 한다.
20. 코를 많이 고는 편이다.


페이지담당
건강지원담당 (☎ 055-880-6625)
최종수정일
2018-08-13 13:4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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